[영화감상문] 영화 『가타카(GATTACA)』를 보고서

등록일 2003.11.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 가타카감상문입니다. 마지막에 줄거리를 참고사항으로 넣었습니다.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목차

1.가타가 영화감상문
2.참고:줄거리

본문내용

유전공학이 놀라울 정도로 발달하면서부터 이와 더불어 제기되어온 즉, '인간이 신의 영역에 도전해도 괜찮은가?'라는 문제는 여전히 우리를 철학적인 입장에 서도록 한다.
영화 "가타카"는 'The not to distance future'라는 시간적 배경을 설정하고 이러한 문제에 접근하고 있다.
"가타카"는 앤드류 니콜이 직접 쓰고 감독을 맡고 있으며 에단호크(극중 실제 빈센트 역)와 우마 서먼, 알란 아킨(극중 제롬 모로우 역)이 주인공을 맡았다.
멀지 않은 미래에 인류는 DNA 기술의 발달로 질병 발생률 0%, 폭력성향 0%, 생명의 길이까지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에 이르른다. 이에 아이를 출생함에 있어서도 수정에서 가장 우수한 정자와 난자의 결합으로 성별까지도 선택한다. 주인공 빈센트는 자연 모태한 일명 '신의 아이'로서 태어날 때부터 30.2세의 단명운이고 심장 및 두뇌까지도 우성 인자의 50%에도 미치지 못하는 유전적으로 많은 결함을 가지고 있다. 이에 그의 부모는 두번째 아이를 낳게 되는데 이 때는 빈센트의 열성인자와는 전혀 다른 완벽한 인간을 만든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생긴 아이는 '탄생', '생긴다'라는 표현을 쓰고 싶지 않다.- 빈센트는 동생과의 놀이(특히, 수영)에서 이겨본 적이 없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