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늙은 부부의 이야기

등록일 2003.11.14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연극 늙은 부부의 이야기의 감상평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늙은 부부의 이야기는 일찌감치 배우자를 잃고 반평생을 살아온 이 둘이 만나 동거를 하게 되면서 피어나는 새로운 늦깎이 사랑에 대한 이야기이다. 근래에 개봉하여 사회에 신선한 충격을 불러일으켰던 영화 “죽어도 좋아”에서와 같이 이 연극은 늙은이들의 사랑과 젊은이들의 사랑이 서로 다르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다. 늙으면 남녀간의 사랑이 없어지는가? 그렇지 않다. 연극은 오히려 늙어서도 똑같이 사랑이 생겨나며 또한 정열적일 수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에게 매우 생소하다. 우리사회가 그것의 얼굴을 감출 수밖에 없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제 새로운 시각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그 시각을 대변하는 것이 바로 이 연극인 것이다.
늙은 부부의 이야기는 일년동안의 짧은 시간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기승전결에 맞춰 봄여름가을겨울의 구조로 사랑이 시작되고 승화되기까지 과정을 담고 있다. 여기에 이 연극의 특징이 있다. 왜 일년일까? 그들의 사랑이 일년이란 짧은 시간에 한정되어 있는 것일까? 우리는 늙어감에 안타까워하고 있다.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어하고, 행복한 순간을 그리며 세월의 짧음에 아쉬워하곤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