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그녀에게' 분석

등록일 2003.11.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 그녀에게 talk to her 에 대한 영상 분석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그녀에게'에서, 현재 보여지는 영상이 주제를 어떻게 표출하고 있는가, 주제와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가에 대한 답을 구하고자 하였다. 그 과정에서 나는 영화 '그녀에게'가 갖고 있는 영상의 특징을 발견할 수 있었다. 지금부터 영화 속 장면들을 통해서 그 특징의 내용을 알아보고, 각 장면들에 대한 분석과 영화 속에서 그것들이 하는 역할에 대해 살펴보자.

무용극을 보는 것으로 시작되는 영화
영화는 무용극을 객관적 시점에서 보여주는 것으로 시작한다. 영화의 시작과 함께, 깊은 고뇌의 표정으로 서있는 여성이 보인다. 그 여성은 안이 훤히 비치는 흰색의 하늘거리는 옷을 입고 있다. 주변에는 검은 양복을 입고 있는 한 남자와 많은 검은색 의자들이 있다. 이 검은색과 흰색의 조화는 심플하지만 세련된 영상을 담아낸다. 또, 이 심플함과 흑백대비는 우리가 무용수의 몸짓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러면서 우리는 이 몸짓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데, 여기에서 인체미학적이다 라고 하는 이 영화의 한 특징을 찾을 수 있다. 영화는 인간의 몸짓이나 인간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에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자 하고 있다. 한 사람의 모습을 담아내는 데 있어서도, 인체의 라인을 따라 이동하면서 그 사람을 보여준다든지, 노출되어 있는 인체의 부분을 많이 클로즈업한다든지 하면서 인체미학적으로 접근하고 있다는 것이 바로 그러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