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포지셔닝을 읽고

등록일 2003.11.14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광고홍보학과에 재학중이던 대학생때 포지셔닝이라는 멋진 책을 읽고
많은 생각을 하며 소신을 싫어 쓴 레포트 랍니다...
도움 많이 되시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따라서 포지셔닝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가장 먼저 들어가는 것이고, 만약 그럴 수 없다면 자신이 현재 위치하고 있는 위상을 강조하거나, 최초가 될 수 있는 틈새를 찾거나(Coca가 잠식하고 있는 청량음료시장에서 스포츠 음료를 내어 놓은 게토레이나, 닥터 페퍼의 경우), 경쟁상대를 재포지셔닝(Avis의 Number 2전략) 한다거나 하는 수 밖에 없다. 결코 2위 기업은 1위기업에게 정면으로 대결해서는 안된다는 것이 이 포지셔닝의 핵심 중의 하나다. 왜냐하면 소비자의 마인드가 그걸 쉽게 용납하지 않기 때문이다.
일단 이렇게 고객의 마인드에 한번 자리잡은 브랜드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상품을 구매하게 만드는 동기가 되며 만약 1위의 기업이든 2위의 기업이든 최초 자신들이 고객의 마인드에 진입해 들어갔던 그 전략을 바꾸려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책에서는 이야기하고 있다. 청량음료시장에서 부동의 1위인 코카콜라가 왜 그 좋은 오리지날의 이미지를 벗어나 뉴코크, 올웨이즈 등 고객의 마인드에 없는 점을 강조하려 했다가 막대한 돈을 내다 버리는지, 또, 아비스(Avis) 렌터카 업체는 '넘버2 전략'을 버리고 이제 1등이 되려한다고 하는, 저자의 표현으로 "웃기고 있네" 라는 식의 광고를 한다든지를....
위의 뉴코크의 실패와 아비스의 잘못된 광고 캠페인("1위를 향해 가겠다")은 소크라테스가 한 한마디의 단어로 쉽게 표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바로 "너 자신을 알라!!!"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