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시빌액션 독후감

등록일 2003.11.1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미국 매사추세츠 주의 보스턴에서 북쪽으로 2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워번시는 인구 3만 6천 명 정도의 공장도시이다. 도시를 가로지르는 애버조나 강을 사이로 북쪽지역에 공장지대가, 아래쪽에 주거지역이 형성되어 있는 작은 도시이다.
사건은 1972년, 워번의 어린이들에게 백혈병이 발생하고 뒤이은 어린이들의 사망과 주민들의 질병의 원인이 그 지역공장의 수돗물 오염에 있다는 주민들의 대기업을 상대로 한 손해배상소송으로 시작된다.
주인공 잰 슐릭만은 8인의 피해가족을 대변하는 신출내기 변호사이다. 새롭게 동료들과 로펌을 만들고 연이은 단 두건의 승소로 자신감 넘친 상황에서 주위의 소개로 이 사건을 맡게 된다. 낭비벽이 심하고 빚을 지고 그걸 갚는데 일할 맛이 생긴다는 열혈 변호사다.
그가 대적할 상대는 피고 중 하나인 J. J. 라일리 피혁공장의 모기업인 비트리스 푸드를 대리하는 제롬 패처와 다른 하나의 피고, W. R. 그레이스를 대리하는 변호사 윌리엄 치즈먼이다. 패처는 20년간 하버드 로스쿨에서 소송 과정을 가르치고 로펌을 창립한 60세의 베테랑 변호사였고, 이에 비해 언변능력은 조금 떨어지지만 하버드 로스쿨 출신의 치즈먼은 매우 논리적인 변호사이다.
또한 사실상 사건해결의 열쇠를 쥐고 있는 판사 월터 스키너 판사가 있다. 항소심 과정에서 시종 슐리만에게 적대적으로 대하는 어딘가 왜곡된 듯한 판사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