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영화 꽃잎 감상문

등록일 2003.11.14 | 최종수정일 2015.02.0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500원

소개글

영화 꽃잎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의 오프닝과 엔딩에 꽃잎이라는 자막은 먹구름에 휩싸여 사라지고 국기하강식에 애국가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에 소녀는 사람들 사이로 사라진다. 소녀가 이 나라와 사회에 의해서 상처를 입게되고 영원히 침묵을 지켜줄 것을 강요받는다. 먹구름에 휩싸여 사라지고 마는 꽃잎처럼 소녀는 사회와 국가라는 먹구름에 휩쓸려 버린다. 사회와 국가라는 먹구름은 소녀에게 침묵을 강요하고 아무도 이 일을 모르도록 소녀를 숨겨버린다. 애국가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사라지는 소녀 역시 같은 맥락으로 이해한다. 사실을 드러내지 않고 은폐하려는 국가, 사회, 그리고 우리들이 시커먼 먹구름이 되어 소녀를 잡아먹고 있다.
민주화운동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내가 직접 경험해보지 못했고 절실히 느끼는 것도 없다. 막연히 듣기만 해왔던 광주민주화운동이었다. 그렇다고 내가 이 영화를 보고 난 후에 한순간에 광주민주화운동에 대해서 모두 알게되고 느낀 것은 아니다. 나 역시 겪지는 않았지만 방관자에 지나지 않았다. 나 또한 이 일에 대해서 알려고도 알고싶지도 않았다. 나 같은 방관자들을 꾸짖는 것만 같았던 장면들이 생각난다. 소녀의 손목을 잡고 놓지 않던 어머니의 눈빛과 말라버린 꽃잎처럼 생기를 잃고 방황하던 소녀의 눈빛이 머리 속을 맴돌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