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국문] 아홉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윤흥길 원문

등록일 2003.11.13 한글 (hwp) | 20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윤흥길의 아홉켤레 구두로 남은 사내 원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아내가 병원을 다니러 가는 편에 아이들을 죄다 딸려보낸 다음 나는 문간방을 샅샅이 뒤졌다. 방을 내준 후로 밝은 낮에 내부를 둘러보긴 처음인 셈이었다. 이사올 때 본 그대로 세간이라곤 깔고 덮는 데 쓰이는 것과 쌀을 익혀서 담는 몇 점 도구들이 전부였다. 별다른 이상은 눈에 띄지 않았다. 구태여 꼭 단서가 될 만한 흔적을 찾자면 그것은 구두일 것이었다. 가장 값나가는 세간의 자격으로 장롱 따위가 자리잡고 있을 꼭 그런 자리에 아홉 켤레나 되는 구두들이 사열받는 병정들 모양으로 가지런히 놓여 있었다. 정갈하게 닦인 것이 여섯 켤레, 그리고 먼지를 덮어쓴 게 세 켤레였다. 모두 해서 열 켤레 가운데 마음에 드는 일곱 켤레를 골라 한꺼번에 손질을 해서 매일매일 갈아 신을 한 주일의 소용에 당해 온 모양이었다. 잘 닦아진 일곱 중에서 비어 있는 하나를 생각하던 중 나는 한 켤레의 그 구두가 그렇게 쉽사리는 돌아오지 않으리란 걸 알딸딸하게 깨달았다.
권씨의 행방불명을 알리지 않으면 안 될 때였다. 내쪽에서 먼저 전화를 걸기는 그것이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다. 나는 되도록 침착해지려 노력하면서 내게 이웃을 사랑하게 될 거라고 누차 장담한 바 있는 이순경을 전화로 불렀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국어국문] 산업시대 문학과 소비시대 문학비교 2페이지
    극장에서 영화가 시작되기 전에 애국가를 경청하는데, 화면엔 을숙도 풍경이 나오면서 흰 새떼들이 날아오른다. 우리도 그러고 싶지만 '길이 보전하세'로 애국가가 끝나면 자리에 주저 앉을 수밖에 없는 현실... 스스로 날수 없는 현..
  • 1970년대 문학사 6페이지
    Ⅰ. 1970년대 문학의 시대적 흐름 1. 체제에 대한 응전 ․ 산업화시대의 문학 한국사회는 70년대 이후 급격한 산업화의 과정에 들어서게 되면서 경제의 급성장과 근대적인 산업체제의 확립, 도시의 확대와 대중문화의 확산,..
  • 해방문학과 산업화시대의 문학 10페이지
    황석영의 〈장길산〉에서는 민중적인 의지와 그 생명력의 존재가 장길산이라는 한 인물의 생애를 통해 형상화되고 있다. 이 소설의 전체적인 내용은 문제인물인 장길산의 생애를 주축으로 하고 있지만, 그것이 장길산이라는 한 개인을 영웅..
  • 해방과 산업화시대의 문학 6페이지
    민족진영의 시인들은 박두진·박목월·조지훈의 공동 시집 〈청록집〉(1946), 김상옥의 〈초적〉(1947), 유치환의 〈생명의 서〉(1947), 서정주의 〈귀촉도〉(1948), 박두진의 〈해〉(1949) 등을 내놓고 있다. 이러..
  • 영자의 전성시대 인상비평문 3페이지
    ● 작가소개 1940년 대전광역시 출생이며 대전사범학교 졸업 후에 1971년 『세대』에 단편소설 「지사총」을 발표하면서 문단에 등단하였습니다. 주요작품으로 『시사회』, 영자의 전성시대」, 「밀도살」, 「여자 줍기」, 「경자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국어국문] 아홉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윤흥길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