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약의 올바른 사용

등록일 2003.11.13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본론에는 약 종류별 오남용 사례들이 자세히 서술되어 있습니다.

목차

<서론>
<본론>
-의약품 오남용 실태-
<결론>

본문내용

《진통제》

진통제는 일명 두통약으로 아스피린, 아세트아미노펜, 코데인 등 처방 없이 쉽게 살 수 있는 의약품이다. 우리나라의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현대사회에 생활고에 시달리면서 생활하는데 두통은 빼놓을 수 없는 만성 질환이다. 나와 같은 경우처럼 입시경쟁에 시달리면서 겪었던 두통은 정말 수험생활을 해나가는데 적이되는 고질적인 병이었다. 이런 시기에 격었던 고통은 모의고사와 각종 시험들을 치루는 동안에 받은 스트레스, 그후의 긴장감 해소를 위한 과도한 음주와 외에 수업시간 내내 작동되는 에어컨의 찬 바람, 수면 부족 등이 원인이 었다.
증상은 눈 안쪽에 약간의 통증이 따르고 관자놀이와 치아로 확산되었으며 한쪽 눈의 뒤쪽 또는 한쪽 눈 주위에서 지속되며 몹시 괴로웠던 것으로 기억이 된다. 동반 증상으로는 통증이 있는 쪽 눈에 눈물이 나며 안구충혈이 나타났다. 통증 때문에 잠에서 깨게 되며, 통증이 매우 심해서 누워 있거나 가만히 있지 못하고 여기저기 왔다 갔다하고 속이 약간 메스꺼운 증상과 구토의 경우도 있었다.
이런 두통을 치유를 위해서 삼진제약에서 나온 “게보린”을 머리가 아플때면 구입하며 먹으면서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 들었다. 의약분업을 시행하지 전이었기에 게보린을 쉽게 구입할 수 있었고 의약분업이 있고 나서부터는 집에 미리 구입해 놓은 약을 적절히 복용해왔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