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감상문) 사람아, 아 사람아!

등록일 2003.11.1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감상위주로썼습니다~도움이되셨으면 하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람아 아사람아, 부르짖는 듯한 어투의 책제목에서 그 안에 무언가 큰 감동을 줄거라는 예상을 하고 첫페이지를 넘기었다.
책 겉 표지에는 그림 하나가 그려져 있다. 제목처럼 사람이다. 멋지거나 예쁜 사람이 아닌, 한마디로 엉망진창인 사람이다. 팔의 한 쪽 부분은 잘라졌고 손가락도 다친 듯 하다. 이마에는 상처가 났고 눈도, 코도 모두 이상하다. 이 사람의 두 팔은 만세동작을 하곤 유일하게 채색되어 있는 조그마한 창문을 행하여 입을 벌리고 있다. 뭔가 말을 하고 있는 눈치다.
그모습이 무엇일까 한참을 쳐다보았다. ‘사람의 가치’를 갈구하는 인간의 모습 같다.
제 몸이 부서지고 아파도 자신을 찾으려는 몸부림처럼도 보인다. 진정한 사람이 존재해야 진정한 정권도 세워지는 것이 아닐까.
'사람아 아, 사람아....' 이는 자신의 영혼을 부르짖는 메아리였다.
인간은 진정 역사앞에서 울어야만 하는가?
이 책에 나오는 인물은 모두가 전형적인 인물인 듯하다. 그리고 개성적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모두가 역사의 질곡을 함께 헤쳐가지만 각각 역사에 대응하는 방법은 매우 독특하다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이 자의든 타의든 간에 말이다. 그래서 때론 우유부단함 마저도 '개성적'이고 또 '전형적'으로 느껴진다.
'역사앞에서 울어보지 못한 사람은 인생의 참 맛을 알지 못할 것'이라는 잠정적 결론을 내 스스로 내리고 말았다.

참고 자료

다이호우잉의 "사람아, 아 사람아!"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감동독후감] 사람아, 아 사람아를 읽고! 2 페이지
    “내가 1이야.” TV에서 하는 연애 드라마를 종종 본다. 그 중 여자주인공이 하는 말 중에 인상 깊었던 말이 하나 있다. “내가 1이야.”라는 말이다. 연애에 있어서 그 어떤 가치보다 남자를 중요하게 여기는 자신의 연애스타..
  • 사람아 아 사람아 After 1 페이지
    인물들은 자신들의 성격과 입장을 전형적으로 가지고 있고, 극중 이야기가 전개되며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받으며 관계가 변하기도 한다. 왜냐하면 “뜨개질은 실이 한 가닥뿐이지만 인간의 삶은 수십 가닥의 실이 서로 얽혀있기” 때문이다..
  • 사람아 아, 사람아 4 페이지
    아마 이번 과제가 없었더라면 난 평생 읽어보지 못했을 소설이다. 배경지식 없이 책을 접하게 된 나는 장장 6시간이라는 긴 시간이 지나서야 겨우 이 책의 결말을 알 수 있었다. (나에게 독서시간은 책 한 권당 3시간을 넘긴 적이..
  • 다이호우잉(사람아아사람아)-인간다움을알다 3 페이지
    1. 머릿말 이번학기 중국현대문학사 강의를 계기로 다이호우잉의 『사람아 아, 사람아!』를 읽고난 감상문을 작성해 보았다. 처음에는 생각보다 많은 분량의 내용에 부담을 가졌으나 이는 읽기 시작함과 동시에 별 문제..
  • 사람아 사람아를 읽고 11 페이지
    1. 자오 젠호안 - 역사란 실로 만만치 않은 상대이다. 언제나 밤의 어둠을 틈타 불의의 습격을 가해온다. 내 머리는 이미 반백이다. 꿈을 꾼다. 홍수 속에서 나는 어린 소녀를 따라 잡으려하지만 많은 어려움들이 나를 방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