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사회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등록일 2003.11.1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첫 번째 장<모임>에서는 오랜만에 만난 동창생들의 모습을 통해 다양한 삶의 모습과 변화된 환경을 보여줌

두 번째 장〈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의 우화를 소개한다

세 번째 장 <토론>에서는 이 우화가 그들에게 어떤 의미로 작용할 것이며, 그들의 일과 삶 속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 까하는 토론이 이어진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친구의 추천으로 이 책을 접했을 때 웬지 다른 책과는 다른 신선함과 약간은 부담없는 편안함이 있었던거 같다. 책의 두께나 신선한 제목 처음부터 이 책은 그 유명세와는 다르게 약간은 쉬워 보였다고나 할까? 아무튼 이런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책을 읽은 후로의 느낌은 사뭇 다를 수밖에 없었다. 어느 누구에게나 공감을 줄수 있는 우화적인 면을 풍기는 이글은 사람들이 평소 생각하지 않았지만 생활 어느 곳에서나 찾아볼수 있는 변화에 관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공감할수 있는 대중적인 책이라는 점에서 그 유명세를 짐작 해볼수 있었다.
그런 후 올 해 과제를 하기 위하여, 아니 내가 느끼고 있는 이 기분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서라도 다시 한번 책을 읽었다. 이 책은 정말이지... 책표지에 나와있는 화려한 경력(?)을 보지 않더라도 누구에게나 추천해주고 싶은 책인 것 같다. 한마디로 굉장한 책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 난 평소에 책을 많이 읽는 편이라 생각한다. 머 물론 다른 친구들에 비해서 말이다. 그런데 이 책은 내가 읽었었던 책들과는 너무나 다른 느낌을 내게 주고 있다. 마치 어렸을 때 처음으로 "이솝우화" 같이 교훈을 주는 책을 읽었을 때의 느낌이라고 할까? 이 신선한 느낌의 책은 내가 읽은 책 중에서 '가장 짧으면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책'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참고 자료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후감]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1,508글자) 1페이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 꽤 유명한 책이어서 내용을 조금은 알고 있었다. 옛날에 읽은 적이 있지 않나 싶기도 했다. 쥐에 관한 이야기였나. 헌데 책을 넘기자 동창회 모임을 가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와 ..
  • [독후감]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2페이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독후감 이 책을 처음 읽었던 때는 꽤나 오래전의 일입니다. 베스트셀러로 신문과 매체의 입에서 오르내릴 쯤 이 책을 두고 무엇이 사람들을 이렇게 들끓게 만들었는지에 대한 의문을 갖고 책을 구매..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3페이지
    스펜서 존슨의‘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는 우화 형식의 글로 미로 속에서 치즈를 찾아다니는 스니프와 스커리라는 두 마리의 생쥐와 헴과 허라는 두 명의 꼬마인간을 주인공으로 하고 있다. 그래서 딱딱한 책이 아니라 마치 동화책을..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3페이지
    이 책에서의 `치즈`는 우리가 생활 속에서 얻고자 하는 직업, 인간관계, 재물, 근사한 집, 자유, 건강, 명예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자신만의 치즈를 추구하며 살아간다. 왜냐하면 그 치즈가 우리를 행복하게..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독후감 2페이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이 책은 치즈를 찾아다니는 네 인물의 여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네 인물의 치즈를 찾는 스타일은 다르다. 치즈가 줄어드는 변화의 기미를 인식하고 그것에 발맞추어 적응하는 인물, 비록 치즈의..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