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사] 마제스틱과 크루서블을통해본 마녀사냥

등록일 2003.11.1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서양사이해 레포트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5세기와 17세기사이, 유럽에서 50만여명이 마녀 혹은 마법사라는 죄목으로 화형당한 것으로 추정되어진다. 그들의 죄목은 이러하다. 악마와 계약을 맺은죄,빗자루를 타고 하늘을 날아다닌죄, 불법적인 악마연회에 참석한되, 악마에에 계배한죄, 악마의 꽁무니에 입맞춘죄, ..... 여기서 보다 현실적인 죄목들이 추가된다. 이웃의 암소를 죽인죄, 우박을 불러온죄 농작물을 망친죄.
그러나 죽어진 그들이 악마와 계악을 맺어 하늘을 나는 등의 능력을 지닌 진정한 마녀라면 사람들에 의해 붙잡혀 지지도 않을것이고 처형 당하지도 않을지 모른다. 문제는 이당시 마녀로 판명되어진 사람들이 단지 누군가에 의한 밀고에 의해 마녀로 판명되어지고 고문을 당하고 다시 누군가를 밀고하던가 죽음을 맞이하던가 하는 마녀사냥이 진행되는 과정에 있다.
영화 클루서블은 이러한 당시의 상항에서 마녀사냥의 희생양으로 죽음을 맞이하게되는 한 남자의 이야기이다. 이 남자가 죽음을 맞이하게 되는이유 역시 누군가에 의한 밀고 때문이었다. 엄밀히 따진다면 남자에게 죄가 아주 없는 것은 아니다. 문제는 죄에 비해 치른 벌이 너무 크다는 사실이다. 남자는 자신이 살고 있던 마을의 덕망 있는 사람이었다. 그러나 하인과의 하룻밤 외도가 그를 마녀 사냥의 희생자로 만들어 버렸다.

참고 자료

마빈해리스. <<문화의 수수께끼>>.한길사
http://www.thecall.or.kr/public_html/zboard/zboard.php?id=channel1_shampoo_3&no=15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