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과 도덕에 관한 10가지 성찰] 결혼과 도덕에 관한 10가지 성찰

등록일 2003.11.1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결혼과 도덕에 관한 10가지 성찰>은 작가 버트란드 러셀이 1929년에 출간한 <결혼과 도덕>을 완역한 것으로 성 윤리에 대한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놀라운 점 한가지는 실제로 이 책을 읽다보면 지금보다 70년도 더 지난 옛날에 쓰여진 책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진보적이고 개방적이라는 것이다. 러셀은 책을 통해 전통적인 결혼제도와 성윤리, 성문화에 대해 부조리함을 지적하고 냉소적인 비난과 함께 회의를 표명했다.
러셀은 성도덕을 지식을 가진 사람들의 마음을 끌 수 있는 것이어야 하며, 무지에 호소하는 것이어서는 안 된다고 하였다. 따라서 전통적으로 여자와 아이들은 성에 대해 무지한 상태에 놓였다. 그러나 이러한 보수적인 태도 때문에 젊은이의 과학적 호기심을 저해하는 결과를 야기한다. 그러므로 젊은이들이 성에 집착하지 않게 하는 최선의 방법은 그들이 알고자 하는 만큼 가르쳐 주어야 한다.
숨기고 억압하면 할 수록 젊은이들의 성에 대한 집착은 더욱 커질 것이므로 차라리 드러내는 편이 더 나을 것이다. 예를 들어 나체에 관한 것에서 어떠한 기회에 자연적으로 아이들이 서로의 나체를 그리고 양친의 나체를 보는 것은 좋은 일이다.

참고 자료

결혼과 도덕에 관한 10가지 성찰-버트란드 러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