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일반화에 대하여

등록일 2003.11.1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성형수술 일반화 반대에 관한 설득하기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여러분들 가운데 혹시 성형수술의 경험이 있으시거나 계획하시고 있으신 분계십니까?
제가 오늘 말하고자 하는 주제가 바로 성형수술에 관한 건데요. 원래 의학에서 성형수술이 시작된 것은 화상이나 심한 외상을 받았을 때 그 외모가 혐오스러워 다른 사람들이 느낄 수 있는 혐오스러움을 없애고, 본인에게는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발전한 분야라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실시되고있는 성형수술은 사고 후유증이나 선천성 기형으로 하는 재건 성형은 전체의 5%에 지나지 않고 나머지 95%가 미용을 위한 수술이라고 합니다. 또한 광주사회조사연구소가 광주시내 초․중․고생 4300여명을 설문조사한 결과, 성형수술을 받고 싶다는 응답자가 여고생은 62.8%,남고생은 41.8%이고 중학생도 41%나 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졸업 후 성형 수술한 제자를 몰라봤다는 선생님의 이야기나 실제 수술한 학우들의 볼 때면 어느새 성형수술이 (극단적인 예 일지는 모르겠지만) 헤어스타일을 바꾸거나 화장을 하는 것처럼 우리 사회에서 일반화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런 성형수술이 많은 부작용과 사회적인 문제를 낳고있어 그 심각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때인 것 같습니다.
성형수술은 크게 절단시술과 이물질 삽입술이 있는데 이런 인위적인 조작은 뼈와 피부세포의 노화를 촉진시키고 또 다른 제 2의, 제 3의 성형 수술을 부릅니다. 수술로 인해 자신감을 가지게 된 사람들은 성형수술을 외모에 대한 불만족을 해소하는 돌파구로 사용하게되고 이에 재차 수술을 받는 성형수술 중독에까지 이르게되는데요, 연예인뿐만 아니라 이런 성형 중독자들을 보면 한번 성형수술을 한 사람이 계속적인 성형수술로 점차 그 얼굴이 변해가다가 결국은 부자연스럽게 되어버리는 경우를 종 종 보았을 거입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