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만화음악

등록일 2003.11.12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1.프롤로그

2.디즈니 영화 다시보기
(1) 증기선 윌리
(2) 피노키오
(3) 신데렐라
(4) 인어공주
(5) 미녀와 야수
(6) 알라딘
(7) 라이온킹

3. 에필로그

본문내용

Ⅰ. 프롤로그

미국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서인지 나에겐 <은하철도999>나 <아기공령 둘리> 보다는 <미녀와 야수>, <잠자는 숲속의 미녀> 등 디즈니 만화영화들이 더 친숙하다. 지금은 집에 있는 디즈니 만화영화를 다시 돌려보는 것조차 가끔 민망해지는 나이가 되어버렸지만 아직까지도 그 비디오들을 버리지 못하고 계속 가지고 있는 건 아마도 디즈니 만화영화에 대한 애정 때문일 것이다.
디즈니 만화를 보던 내 모습이 잘 기억나지는 않지만 확실한 것은, 한글자막이 없는 만화영화에서 흘러나오던 대사들을 다 이해하지는 못했다는 것이다. 그저 그림이 좋고, 또 무엇보다도 그 음악이 좋아서 디즈니 만화를 더 좋아했던 것 같다. 비단 나뿐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디즈니 만화가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는 음악일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다른 영화에서도 음악은 큰 부분을 차지하듯이, <인어공주>에서 에리얼이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을 담아 노래하는 부분이나 <라이온 킹>에서 ‘허쿠나마타타’의 리듬에 맞춰 곤충들이 다같이 춤추던 부분들을 보면서 더 영화에 빠져들고 그것이 전달하려는 의미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다. 캐릭터들을 보며 울며 웃으며 그렇게 자라 지금의 내가 있는 것이 아닌 가 싶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