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성예언

등록일 2003.11.11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교수님이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이나 계획을 써오라구하죠? 다 똑같은 얘기겠지만 좀 더 그럴듯하고 계획적이고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자성예언이란 자신에게 하는 예언을 말한다. 자성예언은 조심스럽게 작성되어야 하며 일괄된 목적과 믿음으로 말해져야 한다. 또한 우주의 법칙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예언이란 특정한 인간을 매개로 하여 전달되는 신(神)의 의지를 말한다. 넓은 의미에서는 미래의 일을 미리 말하는 것을 모두 '예언' 이라고 하는데 어떤 특정한 인간이 일시적으로 그 인격성을 정지하고 신 또는 신령의 도구가 되어 신의를 민중에게 말로써 알리는 일이다. 일반적으로 예언에는 종교적인 성격이 강하며 그리스도교 등에서 특별히 많이 사용하는 용어이다. 구약성서에 나오는 아모스·미가·엘리아 등 예언자들은 단지 민족의 운명을 예언하는 데 그치지 않고 소명감을 가지고 신의 성격이나 계획, 인간에 대한 신의 요구 등을 예언하고 있어 강한 윤리성을 내포하고 있다. 여기서 예언이란 주문 또는 어떤 도구를 사용하거나 외계의 사상을 관찰하여 신의 의지를 탐지하는 것이 아니라 예언자 자신이 신의 도구(매개자)가 되어 신의 의지를 민중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이러한 예언은 신의 성격이 초월적·인격적·윤리적인 종교에서 뚜렷하게 나타난다. 과학적 연구 부분에서 예언은 미래에 일어날 일을 미리 알고 있다는 점에서 초심리학에서는 예지라고 하여 ESP의 구성요소의 하나로서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그 존재는 극히 제한된 조건하에서만 실험적으로 증명되고 있는데 그 메커니즘에 관한 이론적 고찰이 근래에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M. 베버는 예언을 윤리예언과 모범예언의 두 유형으로 분류하고 있다. 전자는 고대 이스라엘에서의 예언자에 의한 것으로 절대·유일신의 명령을 받아 그대로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 후자는 석가의 경우처럼 자신을 모범으로 제시해 보이는 것을 말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