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에밀

등록일 2003.11.11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에밀을 읽고 쓴 감상문입니다. 정성을 다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에밀이라는 책을 과제로 제시받았을 때는 올 것이 왔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는 어릴 적부터 집안 먼지 쌓인 책장 속에 터주대감처럼 자리잡고어린 나의 호기심을 자극시키던 책이었기에, 언젠가는 꼭 읽어야 한다는 왠지 모를 의무감을 주던 책이었기 그러한 생각을 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평생의 과제로만 가지고 있을 줄 알았던 그 에밀을 수업의 과제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는 해방됨의 기분으로 에밀의 첫 장을 열었다. 솔직히 말해 책의 내용이 교육에 관한 이론들의 나열이라 그런지, 읽기에 있어 일반 소설들보다 지루했으며 전반적으로 무척 난해했다. 그리고 분량도 많아 상당한 노력과 시간을 요하는 과정이었다. 하지만 나에게 있어 교육이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그 맥을 잡게 해줄 수 있는 책이라는 기대감으로 끝까지 읽었고 그에 느낀 바가 있어 잠시 나의 소견을 적어본다.

에밀을 다루기 전, 먼저 나의 교육사상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성을 느꼈다. 나는 교육에 대해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교육자로서의 자질은 어떠한 사상을 바탕으로 준비하고 있는가?
책을 읽고서 나는 루소의 에밀과는 반대로 교육의 내용을 지극히도 현실적 테두리 안에서 범주화시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