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엔지니어 인생에는 NG가 없다

등록일 2003.11.11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레포트였구요...

A+ 맞었답니다.^^

목차

<서론>
2장 잠 못 이루는 엔지니어
3장 엔지니어에 대한 오해와 진실
4장 우리 엔지니어(링)의 자화상
5장 방황하는 공돌이
6장 미리 가 본 21세기, 21세기는 엔지니어링의 시대
<결론>

본문내용

<서론>
이 책의 저자는 일반인에게 엔지니어와 엔지니어링을 지금까지와는 다른 시각에서 소개하고 있다. 또한 엔지니어링을 전공이나 직업으로 삼고 있는 이들에게도 엔지니어에 대해 좀 더 근본적으로 이해시키려 노력한 흔적이 역력하다.
저자는 이렇게 이해하고 있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엔지니어'이다. 징검다리를 놓는 과정을 예를 들면서 그 징검다리를 놓는 사람들도 엄연한 엔지니어라고 설명한다. 징검다리 하나를 놓으면서도 이 징검다리를 이용할 사람들을 생각할 것이고 돌의 크기와 돌 사이의 간격, 또 놓을 위치를 정할 것이다. 그러므로 엔지니어란 '인간에게 편리함을 가져다주는 새로운 것을 만드는 사람'이라고 한다. 따라서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인간이 엔지니어이고 엔지니어링은 인간의 본능인 것이다. 단지 그것이 프로인가 아마추어인가에 차이가 있을 뿐이다.
이 책은 모두 7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장마다 주제가 주어져서 거기에 대해 몇 개의 작은 부분으로 또다시 나뉘어 진다. 역사, 문헌, 인물, 사회 현상, 저자의 경험 등 거의 모든 것을 예로 들어가며 각 주제를 뒷받침하며 글이 전개되어지고 있다.
이제 각 장을 필요한 부분을 간략히 요약과 소개를 하고 그리고 저자의 생각을 살펴보며 이야기하겠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