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의 영법

등록일 2003.11.1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자유형
2. 평영
3. 배형
4. 접영

본문내용

☞자유형이란 허용된 규칙 내에서 자유롭게 영법을 구사할 수 있도록 고안된 수영으로 자유형 시합에서 선수는 어느 영법이라도 사용할 수 있지만 crawl이 가장 빠르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다. 그래서 자유형이란 frontcrawl이라는 말과 원칙적으로 같다고 볼 수 있다.

→ 몸의 자세
자유형은 몸의 두 가지 위치를 번갈아 사용하는 영법이라고 볼 수 있다. 그 이유는 양쪽 팔을 교대로 사용하기 때문인데 이렇게 양쪽 팔이 사용됨으로서 자연스러운 롤링이 생기게 된다.
→ 머리위치 및 호흡
숨을 들여 마시는 것보다 내뱉는 것이 더 중요하다. 사람은 내뱉는 양만큼 들여 마실 수 있기 때문에 숨을 내뱉는 시간은 들여 마시는 시간보다 적어도 두 배 이상은 길어야 한다. 또한 수영하고 있는 동안에 숨을 멈추는 오류를 범해서는 안 된다
숨을 내쉬는 것은 입이 물 속으로 가라 앉자마자 시작되고 다음 호흡을 위해 머리가 다시 나올 때까지 계속되며 숨을 내뱉는 것은 마지막 단계에서 입을 물 밖으로 나오게 하기 위해서 파하고 불 때 이외는 점진적으로 조금씩 내뿜어야 한다. 내쉬는 숨의 일부분을 코를 통해 내쉬는 것은 콧구멍으로 물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해 준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