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자율학습

등록일 2003.11.10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시중에 나오는 가요들 가운데에는 학교생활이나 교육에 대한 의견을 노래한 곡들이 종종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충격적이었고, 그래서 더욱이나 사회적으로 파장을 많이 불러일으킨 곡을 꼽으라면 단연 앞서 가사를 소개한 ‘서태지와 아이들’의 「교실이데아」를 들 수 있다. 무한경쟁시대라는 세계적인 조류를 교육계도 피해나갈 수가 없었고, 그에 따라서 배움의 장은 인권이 쉽사리 무시되는, 아이들의 머릿속에 똑같은 것만 집어넣는 사방이 꽉 막힌 ‘시커먼 교실’로 묘사되기에 이르렀다.
사실 예전에도 고등학교에서 대학으로 진학하는 경쟁적이었지만, 부모님세대들이 자신들의 고교시절을 돌이켜볼 때면 ‘낙엽이 떨어지는 벤치에 앉아서 책을 읽었다’거나 ‘짝사랑하는 옆 학교 여학생에게 줄 연애편지를 썼다’는 등의 낭만적이면서도, 그 나이 때가 아니면 해볼 수 없는 일들도 많이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등교육을 받는 시기는 책에도 나와 있듯, 한창 신체적 또는 정신적 성장과 발육이 왕성한 사춘기시기이다. 사춘기라는 용어에서도 볼 수 있듯, 이 시기는 그만큼 감수성이 예민하여 탈선의 유혹도 많고 범죄충동도 강한 시기이다.

참고 자료

신문기사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