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관람감상문

등록일 2003.11.10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직접 미술관에서 손으로 메모해가며 열심히 쓴 리포트입니다. 어디서 짜집기한 그런 리포트와는 다름니다.

목차

♤ 미술관으로 가는 길
♤ 제1원형전시실
♤ 제3전시실
♤ 제4전시실
♤ 제5전시실
♤ 제6전시실
♤ 집으로 돌아오는 길

본문내용

♦제1원형전시실
미술관안으로 들어가자 우리를 반겨준 것은 높다란 텔레비전 산이었다. 백남준 선생님의 ‘다다익선’이었다. 그전부터 여러 매체를 통해 많이 듣고 본 그런 작품이었다. 1988년 24회 서울올림픽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되었고 높이 18.5m, 지름 7.5m의 거대한 철골구조에 텔레비전 모니터를 세운 것인데 이것은 한국의 탑형식을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 백남준 선생님은 한민족의 예술적, 기술적 재능을 발휘하여 민족발전의 신기원을 기록하려는 염원으로 이 작품을 만들었다고 한다. 이 작품의 꼭대기에는 미술관 건물에 동그란 구멍을 통과하고 있는데 이 구멍의 둘레엔 ‘우리미술발전에 길이 빛날 전당을 여기에 새우매 오늘 좋은날을 기리어 대들보를 올리니 영원토록 발전하여라 천구백팔십오년십일월십오일’ 이렇게 쓰여 있었다. 굉장히 실험적이고 어쩌면 특이하게 까지 보이는 이분도 역시 한국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나라를 많이 생각하고 만든 이 작품 앞에서 미술에 대해서 잘 모르는 나도 괜시리 애국심이 생겨나는 느낌이었다. 제1원형전시실은 20c중반 이후 현대미술의 동행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었다. 따라서 모더니즘에서 포스트 모더니즘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실이라고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