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퍼팩트스톰

등록일 2003.11.1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만선(滿船)의 포만감에 젖은 어부들은 귀항 길을 가로막는 험난한 자연에 도전장을 내민다. 자신들이 맞서야 할 상대가 20세기 최악의 '완벽한 폭풍'이라는 것을 알 길이 없지만, 아무튼 그들의 도전은 무모하다. 그러나 그들은 무모함을 따질 필요가 없다. 그들은 뱃사람이고, 뱃사람의 삶은 의례 그런 것이니까.

1991년 미국 동부 해안을 강타한 태풍에 휘말린 어선 '안드레아 게일'의 실화를 영화로 만든 <퍼펙트 스톰>은 사람의 가슴을 저미게 하는 슬픈 영화다. <퍼펙트 스톰>은 자연과 맞서 자연을 정복하겠다는 모험담이 아니다. 자기파괴적인 광기에 휘말린 <모비 딕>의 아합 선장과 같은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도 아니다.

<퍼펙트 스톰>은 생계의 터전인 바다에서 '그놈의 돈' 때문에 파도에 몸을 싣고 짠내 나는 바닷바람을 맞아야 하는 추레한 어부들의 이야기다. 폭풍을 뚫고 나가야 할 거창한 대의명분 따위는 없다. 그들은 단지 여러 가지 사연으로 좀 더 많은 돈을 만지기 위해 폭풍을 정면 돌파하려 할 따름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폭풍의 언덕 (Wuthering Heights) 에 대한 Comment. 8페이지
    Comment1. 공간 묘사가 나타내는 바는 무엇인가? p1에서 부터 시작해서 작품의 전반에 걸쳐 자세하게 묘사되는 웨더링 하이츠와 그러쉬 크로스에 초점을 두고 작가가 이러한 묘사를 통하여 무엇을 보여주고자 하였는지에 대..
  • 세계문학 - 에밀리브론테 폭풍의 언덕 분석, 감상문 3페이지
    ▶ 영국문학사에서 에밀리 브론테의 <폭풍의 언덕>은 세상을 깜짝 놀라게 만든 작품이었으며 ‘가장 기이한 소설’, ‘신비하고 헤아리기 힘든 이상한 책’ 이라고 생각되었다. 지금은 세상 사람들이 다 인정하는 작품이지만 1874년 ..
  • 폭풍의 언덕 감상문 독후감 서평 분석 5페이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폭풍의 언덕과 워더링하이츠라는 각각의 제목으로 된 책을 보여주며 아느냐고 물어본다면 거의 대부분은 전자는 알지만 후자는 모른다고 할지도 모르겠다. 물론 폭풍의 언덕을 읽어본 사람이라면 눈치 채거나 알고 있을..
  • 폭풍전야 2016을 읽고 3페이지
    폭풍전야란 무엇인가? 폭풍이 몰아치기 직전(폭풍직전)이라는 뜻이다. 긴장되고 숨막히는 순간으로서 큰 변화가 생기기 직전의 모습이다. 보이는 테러단체와 싸우고 있는 세계 정세와 달리 세계 경제는 정말 폭풍전야의 상태이다. 우리나..
  • 에밀리 브론테의 폭풍의 언덕을 읽고 2페이지
    히스클리프와 캐서린의 이루어지지 못한 사랑, 이것이 ‘폭풍의 언덕’의 본질이자 전부이다. 에밀리 브론테의 유일한 소설이자 마지막 작품인 ‘폭풍의 언덕’은 내용 자체는 아주 단순하고 또 그다지 신선하다는 생각도 들지 않는다. ..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영화감상문] 퍼팩트스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