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와 방문객의 심리

등록일 2003.11.0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좋은 점수를 받은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 맨 위? 맨 아래?
* 얼마나 많은 링크를 두어야 하는가?
* 디렉토리 구조와 같은 웹 사이트 구조
* 예술과 상업성

본문내용

웹 페이지가 작다면(360픽셀 이하) 어디에 링크가 있건 다 보이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긴 페이지는 화면 스크롤 때문에 문제가 된다.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고 싶을 때 페이지를 스크롤해서 링크를 찾은 뒤 클릭하는 일은 생각보다 귀찮은 일이기 때문이다.
사용자가 어떤 경우에는 페이지 맨 위에서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기를 원하고 또 어떤 경우에는 페이지의 맨 아래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기를 원할까? 개발자는 어떻게 이 두 가지 경우에 대해 알아낼 수 있을까? 방문객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링크가 페이지 맨 위에 있다면 페이지를 읽지도 않고 “이 페이지에는 별 관심이 생기지 않는군. 다른 페이지는 어떨까” 하며 다른 곳으로 가는 수가 있다.
하지만 링크가 페이지의 맨 아래 있으면 본문 내용을 약간이나마 보고 관심이 생긴다면 “꽤 괜찮은데? 다음은 뭘까” 하기도 한다. 링크의 위치 만으로도 방문객의 마음이 이렇게 달라질 수 있다.
물론 모든 방문객이 이렇게 간단하게 생각하지만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재미 없는 페이지라도 맨 아래까지 죽 훑어보기는 한다. 그러나 다 훑어보는 것 조차 귀찮아 하며 재미 없어 보이면 바로 닫아버리는 사람도 있다. 그 반대로 전부 꼼꼼하게 읽고 무언가 얻었다는 느낌을 받은 뒤 다음 페이지를 보고 싶어 하는 경우도 있다.
이 사용자의 심리에 대한 예는 서로 중복되는 경우도 있고 여기 속해 있지 않은 경우도 있다. 하지만 처음의 두 마음 상태로부터는 배울 것이 있다. 일반적으로 많은 방문객들이 페이지의 맨 위에서 다른 페이지로 가는 링크를 찾고 맨 아래서는 이 페이지에서 연결되는 다음 페이지로 가는 링크를 찾는다.
그래서 다른 페이지로 가는 링크는 페이지 맨 위에 있어야 하고 다음 페이지로 가는 링크는 맨 아래 있는 것이 좋다.
물론 이런 사항들을 따르기 애매한 때가 많이 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