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만의 명작을 그려라

등록일 2003.11.09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서문
1. 나의 달란트를 위해
2. 장애물을 넘어
3. 달콤한 도전
4. 인내 그리고 기쁨
5, 삶의 평화

본문내용

이 책의 저자가 글을 쓴 목적이 휴식을 취하면서 잊고 있었던 무언가를 발견할 수 있기를, 이 책의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바꾸어 그 말들을 수시로 기억해 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썼다고 한다. 훗날 내가 힘든 시기에 이 구절들을 기억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내가 지금 대학교에 들어와서 확실한 진로를 잡지 못하고 혼란스러워 하는 시기에 이 책을 읽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직업이나 친구나 여러 가지 면에서 어떠한 선택을 하든지 그 선택은 소중한 것이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배웠다.

1. 나의 달란트를 위해
달란트라고 하면 예전에 내가 성당에 다녔을 때, 소중하게 모았던 작은 종이 조각이 생각난다.
예전엔 달란트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그것을 모아서 달란트 시장이 열리면 친구들과 맛있는 것도 사먹고 성서나 묵주 등을 샀었다. 지금 생각해 보니 알겠다.
달란트는 아무나 그냥 준 것이 아니라 선행을 하거나 성서 공부 시간에 테스트를 통과했을 때 받는 것이었다.
이 책에서도 달란트의 의미는 노력했을 때 능력에 따라 주어지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이것을 어떠한 용도로 사용하고 늘려 가느냐 하는 것은 개인의 용도이지만, 목적은 소중하게 사용하는 것이다.
내가 만일 성당에서 받은 달란트를 힘들게 모은 것이라고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모아 두었다면 그때 당시 맛있는 것도 내게 필요한 것도 사지 못하게 되었을 것이다. 지금 그것이 있는들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필요할 때 달란트를 쓰는 것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또한, 이 책에서 나온 달란트를 받은 사람이 쓰지 못하고 묻어둔 일화를 통해 도전해야 얻을 수 있다는 것도 배웠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