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미쳤다고 말한 외로운 수학 천재 이야기

등록일 2003.11.09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Summary
수학이론정리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형식논리학과 수학의 기초
러셀의 역설(逆說)
무모순성의 증명
수학자 조사

본문내용

Summary
이 이야기는 골드바흐의 추측이라는 수학적 난제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꾸려나가고 있다. 골드바흐의 추측은 “2보다 큰 모든 짝수는 두 소수의 합으로 나타낼 수 있다.”를 정확하게 일반적으로 증명하는 데에 실패했기 때문에 골드바흐의 추측이라고 명명되었다. 이 이야기는 수학자의 고독과 아픔 등이 잘 나타나있다.
여기서 나오는 주인공의 큰 삼촌인 페트로스 삼촌은 어렸을 때부터 주인공의 관심사가 되어왔다. 페트로스 삼촌을 향해 아버지와 아나기로스 삼촌은 항상 실패한 인생이고 쓸모없는 인간이라고 말하곤 했다. 하지만 어떤 전화를 계기로 나는 삼촌이 수학자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불가능한 일을 증명하려고 했던 삼촌의 모습을 동경하여 수학자가 되기로 결심하게 되었다. 나는 아버지의 인생의 비결이 항상 이룰 수 있는 목표를 세우는 데 있다는 데 있는 것이란 것에 동의하기보다는 그런 최고의 야망의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삼촌을 존경하게 되었고 난 수학자가 되기 위해 삼촌을 찾아가게 된다. 하지만 삼촌이 내준 어떤 문제를 받고 석 달 동안 풀기로 약속을 하고 그 약속을 어길 시에는 수학자가 되지 않기로 맹세를 하게 된다. 하지만 내가 수학자가 되기로 한 결심을 무너뜨린 것이 삼촌이 일평생 풀려 애써 왔던 골드바흐의 추측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격분하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