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안토니아스 라인을 보고나서

등록일 2003.11.0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솔직한 저의 생각을 적었습니다..많은 도움이 되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여성학 강의 시간에 영화시청이 있다해서 아무 생각없이 보러갔다. 물론 영화 제목도 몰랐다. 안토니아스라인..... 생소했다. 재미가 없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보면 볼수록 영화에 빠져드는 묘한 매력을 느꼈다. 물 론 영화를 끝까지 보고 나서는 왜 이 영화가 여성학 강의 시간에 봐야할 영화인지를 느낄 수가 있었다.
이 영화의 배경은 2차 대전직후이다. 발전하지 못한 농촌의 모습안에서 안토니아라는 여성의 여계 혈통과의 삶 속에서의 그들의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영화이다. 주인공인 안토니아스란 여성은 평범한 여성이다. 하 지만 그녀는 여성이라 해서 기죽지 않고 당당하게 살아간다. 그녀가 농 촌에 살기 시작하면서 그녀를 중심으로 한 공동체가 생겨나게 된다. 그 리고 결혼이라는 가족제도에 얽메이지 않고, 가족과 같은 한 공동체를 이끌어 간다. 이 공동체는 남성(바스와 그의자손들등..)도 존재하지만, 남성중심적, 가부장적 공동체가 아니다. 안토니아가 공동체의 리더역활 을 하며 한 가족의 대표는 남성이라는 제도에 대해 비판적인 모습을 보 여준다. 그녀의 딸 다니엘은 아이를 가지고 싶어했다. 하지만 그녀 역시 결혼에 얽메이지 않고, 아이를 출산하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