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고네(소포클레스)

등록일 2003.11.0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a맞은 레포트에요~!!

목차

1. 작가 소개 - 소포클레스
2. 작품소개
3. 기존의 연구
4. 평가 및 감상

본문내용

1. 작가 소개 - 소포클레스

아테네 교외의 콜로노스 출생. 아버지가 부유한 무기 상인이어서 최고의 교육을 받았다. 아름다운 용모와 재능을 타고났고, 집안이 기사(騎士)신분에 속하여 작가로서, 그리고 시민으로서 명예로운 일생을 보냈다. 음악을 란푸로스에게, 비극을 아이스킬로스에게서 배웠다. BC 480년 살라미스 해전의 승리 축제 때는 하프를 연주하면서 무용단을 선도하였다고 한다. 정치가로서도 탁월한 식견을 지녔으며, BC 443~BC 442년 델로스 동맹 재무장관에 임명되어 페리클레스와 더불어 10인의 지휘관직에 선출되었다. 또한 BC 413~BC 411년의 아테네 내정의 동요기에는 국가의 최고위원 10인의 한 사람으로 선출되어 국가에 공헌하였다. 신앙심도 두터워 아스클레오피스의 신전을 자기 저택 내에 세웠다고도 전해진다. BC 468년, 28세 때 비극 경연대회에 응모하여 스승인 아이스킬로스 고대 그리스의 대 비극시인. 주요저서로 《오레스테이아》 《페르시아인》 《구원을 바라는 여자들》이 있다.
를 꺾고 첫 우승한 이후로, 123편의 작품을 씀으로써 18회(일설에는 24회)나 우승하였다. 자기 후배인 에우리피데스 고대 그리스의 비극시인. 주요저서로 《키클로프스》가 있다. 앞서 언급한 아이스킬로스와 《안티고네》의 저자 소포클레스, 그리고 에우리피데스는 고대 그리스의 3대 비극시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가 사망하였다는 통지를 받았을 때는 배우와 합창대의 관(冠)을 벗게 하고 자기 자신도 상복으로 갈아입어, 참석자들은 눈물을 흘렸다고 한다. 외국의 초청도 거절하고 평생을 아테네에 살았는데, 이러한 애국심과 진지한 인품은 온 시민의 경애의 대상이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