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가장 바람직한 종교와 그렇지 못한 종교

등록일 2003.11.0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나의 견해를 분명히 밝힌글입니다..
과제점수를 잘받았지요 .

목차

바람직한 종교
바람직하지 않은 종교

본문내용

세상에는 종교들이 너무 많아서 어느 종교가 가장 바람직한 종교인지 구별하기 힘이 들다 어느 종교가 더 좋고, 어떤 종교가 가장 올바른 종교인지를 말한다는 것은 매우 힘이 들다. 그렇다고 종교를 선택하는데 아무렇게나 할 수 없다. 옷에 붙이는 악세사리를 사는 데도 고른다고 한참 생각하면서, 종교 선택에 있어서 남의 말이나 듣고 적당하게 처리할 수 없다. 종교만큼 우리 자신의 인생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바람직한 종교를 판단하려면 다음과 같은 기준이 필요하다
첫째로는, 어느 종교가 하나로 계속 발전해 나가고 있는지를 살펴 보아야한다. 어떤 이유 이든 자꾸만 종파가 생겨나 서로 갈라져 따로 종교단체 이름을 가지면서 분열 된다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 아니다. 우리 주위에 흔히 보는 현상이기도 하다. 종교 내부의 여러 가지 문제들이 일어나고 또 그 문제들을 신앙의 힘으로 해결해 나가면서 어디까지나 하나로 꾸준히 발전해 나가는 종교가 좋은 종교이다.
둘째로는, 종교는 누구이든 믿을 수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한 종교이어야 한다. 특수한 사람 이나 민족 또는 어떤 계층을 중심으로하는 종교는 바로 종교가 아닐 것이다.
셋째로는, 종교의 역사를 꼭 봐야한다. 종교의 역사가 10년밖에 안되는 종교가 있는가하면, 전 세계적으로 뻗어 나가면서 몇 천년을 이어 내려오는 종교가 있다. 부분적인 시행착오도 겪으면서 어떤 탄압에서든 굴하지 않고 꾸준하게 발전해 오는 종교를 찾아야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