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의 종류(여성향수 Best 30선정)

등록일 2003.11.08 한글 (hwp) | 17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향수에 대한 전반적인 자료가 깔끔하게 정리 되어 있구요. 여러 의견을 종합한 여성향수 BEST 30을 선정, 사진과 함께 각 향수의 특징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목차

1. 향수의 정의
2. 향수의 역사
3. 연대별 향수
4. 향에 의한 분류
5. 향수 제조법
6. 향수의 올바른 사용
1) 향수선택요령
2) 향수보관법
3) 향수사용시 유의사항
4) 센스있는 향수사용법
7. 향수 베스트 30(여성)
그린티, 로빠겐조, 샤넬 No5, 수이드림, 지방시 쁘띠상봉등 총 30종의 향수가 사진과 함께 소개

본문내용

3) 부항률(농도)에 의한 분류
향수는 일반적으로 향료와 알코올, 증류수로 이루어져 있으며 향에 포함된 향료의 농도를 의미하는 정유(Essential Oil)의 양에 따라 향수, 오데퍼퓸, 오데토일렛, 오데코롱, 샤워코롱등의 5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 퍼퓸(Perfume)
15~25%의 향료를 함유하고 있어 방향제품 중에서 가장 농도가 진해 향수로서의 풍부함이 가장 많고 지속시간이 약 6~7시간 또는 그 이상 유지된다. 향이 가장 풍부하고 완벽하다. 향수에 아주 익숙할 때 혹은 수집용으로 사용된다. 향료의 농도가 15~30%, 향기의 지속시간은 6~7시간 이며, “액체의 보석‘이라 불려질 정도로 완성도가 높으며 향수 가운데 가장 진한 농도의 제품이다. 조향사가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가장 순순한 이미지로 완벽하게 만들어 낸 제품으로 손꼽히며, 예술품에 비유되기도 한다. 향이 매우 강하므로 적당량을 포인트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오데퍼퓸(Eau de Perfume)
9~12%의 향료를 함유한 제품으로써 퍼퓸과 오데코롱의 중간 타입이며 퍼퓸보다 양이 많으면서도 향은 퍼퓸에 가까우므로 실용적이다. 향의 농도는 9~15%, 향기의 지속시간은 5시간 전후로 농도는 퍼퓸 다음으로 진핟. 오데 퍼퓸은 단순히 향수의 농도를 엷게 한 것이 아니라 나름대로 가장 아름다운 향조로 조정되어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