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도시들

등록일 2003.11.08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ㅋㅋ

목차

◐희망의 도시 구리티바◑
◐구릉에 세운 도시 캔버라◑
◐캔버라를 모델로 한 계획도시 창원◑
◐최창조 교수의 풍수와 서울◑

본문내용

◐희망의 도시 구리티바◑

구리티바는 회색의 도시에서 푸른 도시로 탈 바꿈 한 도시이다. 도시의 모습을 바꿀 때 먼저보행자와 장애자 우선으로, 자연에 가까운 모습으로 도시를 바꾸기로 했다. 또한 빈민 구제 후도시의 삶의 질이 향상되어 이른 바 푸른 도시로 불리게 되었다.
쓰레기를 쿠폰으로 바꾸는 제도가 있어 더욱 한 몫을 하고 있다. 쓰레기 5kg을 1kg과 같이계산하여 쿠폰으로 바꾸어 주는데, 오렌지·양배추·감자·계란 등의 음식과 교환을 한다. 이정책은 생활비를 절약 할 수 있고 도시가 깨끗해 져 살기 좋아 진다는 평가와 함께 호응을 어 자리 잡게 되었다.
1972년부터 도시 정비에 들어 간 구리티바는 양·커피 등의 수출 중시지로 성장하게 되었다.
자이메 레드네드는 기능이 혼합된 도시·인간적인 도시를 목표로 도시 정비에 들어 갔고,시 계획 연구소는 도시 문제 연구와 지속 가능한 도시 개발로 독립적으로 운영 되면서 항상구리티바를 연구하고 개발 시키기 위해 일하고 있다.
1974년 버스 전용 차선제가 실시 되게 되었다. 지하철은 20년의 시간과 많은 자본을 필요여 기존 도로망을 이용 한 역류 버스 전용 차선제를 실시하게 된 것이다. 도로의 중앙선을 준으로 양 옆으로 달리게 되어 있는 버스 전용 차선제는 75%의 높은 운송률을 자랑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