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작곡가] 쇼팽의 일생과 음악세계 분석

등록일 2003.11.0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좋은 자료입니다. 많이 보시고 확인해보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평생 피아노 곡 밖에는 쓰지 않았다고 해도 좋을 쇼팽(Fryderyk Franciszk Chopin)은 그 분야에 있어서는 영원한 왕관을 쓰고 있다고도 할 수 있다 . 교향곡에 있어서의 베토벤, 실내악곡에 있어서의 하이든, 가곡에 있어서의 슈베르트처럼 피아노에서의 쇼팽은 분명히 왕자이며 유일자이기도 했다.
그의 음악을 들을 때 우리는 가을의 달빛을 느낀다. 그것은 창백한 은빛이 교교하게 만물을 비추는 아름다움 그 자체이기도 하다. 그의 음악에 몸을 맡기는 모든 사람은 달빛에 정화되어 고요히 빛나는 마음속에서 꿈꾸는 듯한 기분이 된다. 그러나 그 환상적인 시인 쇼팽도 한편으로는 고국 폴란드를 생각할 깨 열렬한 애국의 정으로 건반을 피로 물들이는 정열의 시인이기도 했다.
그는 프랑스어 교사를 아버지로 폴란드의 천재적인 피아니스트를 어머니로 하여 네 아이 중의 하나로 폴란드의 수도 바르샤바와 가까운 젤라조바 볼라에서 태어났다(1810년 3월 1일). 6세 때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하여 8세 때 이미 신동으로서의 명성을 얻었다. 12세 무렵부터 바르샤바 음악원이 원장에게 이론과 작곡을 배웠고, 아달베르트 지부니에게 피아노 교습을 받았다. 이후 쇼팽은 아무에게서도 정식 피아노 레슨을 받지 않고 작곡에 전념했으며 1824년 들어섬과 동시에 갑자기 음악에 몰두하여 그 이듬해에 최초의 작품 ‘론도’를 출판했다. 1828년 아버지의 친구 야로츠키 박사와 함께 베를린으로 갔는데 거기서 받은 자극으로 귀국 후 그의 음악 활동은 한층 활발해졌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