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경영] 항공사의 상용고객 제도 프로그램

등록일 2003.11.07 MS 워드 (doc) | 9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항공사 마케팅과 경영학에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제도를 조사한 것입니다. 각 항공사마다 중점적인 것을 토대로 조사한 것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대한항공
2. 아시아나 항공
3. 에어 프랑스
4. 캐세이 퍼시픽 항공
5. 타이 항공
6. 에어 캐나다
7. 차이나 항공
8. 유나이티드 항공

본문내용

대부분의 항공사는 상용고객을 우대하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상용고객 우대 제도(FFP)란 많이 탑승한 승객(Frequent Flyer)에게 무료로 비행기표를 제공하거나, 렌트 카나 호텔의 할인 혜택을 주는 것이다.

▶ 대한항공 : 스카이 패스(Sky Pass)
- Sky Pass: 대한항공으로 여행하는 경우는 물론, 제휴항공사, 호텔, 렌터카, 신용카드, 면세점 등의 다양한 제휴사를 이용할 때 마다 마일리지를 모을 수 있다.
대한항공이나 아에로 멕시코, 에어프랑스, 알리탈리아, 체코항공, 델타항공, 말레이지아항공을 이용할 때, 그동안 모은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이나 좌석승급을 받을 수 있다.
(※단, 알리탈리아는 2002.7.1 이후 탑승하신 실적에 대해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며, 말레이지아 항공은 2002.6.30 까지 탑승한 실적에 대해 적립이 가능하다 )
마일리지가 부족하신 경우에는 가족합산 제도에 따라 직계 가족의 마일리지를 합산하여 보너스를 쓸 수 있다.
-모닝캄클럽: 스카이패스에 가입한 후, 대한항공을 이용하여 마일리지를 5만 마일 이상 모으거나,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3만 마일 이상 모으고 제휴사를 이용한 마일리지를 포함 총 5만 마일 이상을 모으면 대한항공의 엘리트회원 프로그램인 모닝캄클럽의 회원 자격을 준다.

참고 자료

http://www.flyasiana.co.kr/
http://www.koreanair.co.kr/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