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삼성중공업 이해규 부회장

등록일 2003.11.07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금 문화, 사회, 체육 등 우리나라에는 여러 가지 문제가 있지만 경제문제가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경제발전이 필요하다. 우리나라는 경제발전 시기가 너무 짧았다. 그래서 부의 축적이 필요하다. 통일 달성도 마찬가지로 경제성장, 발전이 필요하다. 따라서 인재가 필요하고, 우리의 노력이 필요하다.
기업의 경영인의 키워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첫째는 Mega Competition이다. 공급과잉으로 취업난이 대두하였다. 둘째는 Globalization이다. 교통과 통신의 발달로 자본자유화가 되었고 세계적 대규모 석유기업은 합병에 어떻게 대처하는지 알아야 된다. 셋째는 M & A이다. 다국적 기업의 합병은 한 국가의 GDP보다 크다. 넷째는 기업압박이다. 소비자 권익 강화 활동과 공정거래법, PL법, 주주권 강화·차단 활동, 노동문제가 이에 속한다.
그렇다면 기술적 트렌드에 대해 살펴보면 무한발전(고집적화, 미세화)에 대해 언급해야 한다.
기술수명이 짧아지고 복합화(기술의 퓨전화), IT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리스트럭쳐는 혁신에 꼭 필요하다. 경제발전의 원동력이기 때문이다. Core Competence도 중요하다. 예전에는 열심히 일하는 것이 가장 중요했지만, 지금은 지식인 한 명이 만 명을 먹여 살릴 수 있게 되었다. 기업도 지식 중심으로 전환하고 있다.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대해 알아보면 과거 노력형(규칙 준수)에서 80∼90년대 모방적 창조를 하던 해외 마케팅에서 21C 앞두고 있는 현재는 지식 중심, 창의성을 지닌 창조형 인재를 필요로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