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과학] 별자리레포트

등록일 2003.11.07 한글 (hwp) | 50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헤라클레스 자리

헤라클레스자리는 여름의 밤하늘에서 볼 수 있으며 어두운 별들로 이루어져 있는 별자리입니다. 하늘에 거꾸인 모습으로 무릅꿇은 모습을 하고 있는 이 별자리는 거문고자리와 목동자리의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헤라클레스자리의 밝은 별
- ■ Her
이름 : Rasalgethi
거리 : 382 ■ 126
등성 : 1.44

이 별은 Al Ras al Jathiyy라는 아라비아어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무릎을 꿇은 사람의 머리"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이름은 헤라클레스자리가 무릎을 꿇고 있는 모습에서 유래된 듯 합니다. 이 별은 태양 직경의 약 300배이며 태양보다 약 900배의 빛을 낸다고 합니다.

☆ 신 화
헤라클레스
헤라클레스는 제우스(Zeus)와 알크메네(Alcmene)의 아들입니다. 따라서 헤라클레스는 헤라(Hera)여신의 미움을 받게 되며 여신은 평생 그를 괴롭힙니다.
헤라클레스가 갓난아기였을 때 요람에 누워있던 그에게 헤라여신은 뱀을 보내 그를 해치려 합니다. 그러나 그는 갓난아기였지만 힘이 무척 강해서 이 뱀을 손으로 잡고 목을 졸라 죽입니다.
후에 헤라여신은 그를 괴롭히기 위해 미케네(Mycenae)의 왕인 에우리스테우스(Eurystheus)의 부하로 만들어 그가 시키는 일은 무엇이든 목숨을 걸고 하게 만들며 이것이 유명한 헤라클레스의 12가지 노역입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