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강화도 관광 답사

등록일 2003.11.07 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장소 : 경기도 일대
인원 : 60명
일정 : 2003년 10월 10일(금) ∼ 10월 12일(일)

답사지 소개
1.강화보문사
2. 강화고려궁지
3. 강화 이규보의 묘
4. 강화 광성보
5. 강화 전등사
6. 갑곶돈대·강화역사관
7. 수원 화성
8. 세계도자비엔날레 (이천도자기체험)
9. 여주신륵사
10. 여주 목아 불교 박물관
...........

본문내용

1.강화보문사
강화군 서부에 위치한 석모도에는 해명산, 상봉산, 상주산의 세 개의 산이 있어 삼산면이란 지명이 생겼으며, 보문사는 상봉산과 해명산 사이에 위치하는데 , 특히 절이 자리한 곳을 낙가산이라 부른다.
곧 관음보살이 상주한다는 보타낙가산의 준말이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찰이 그러하듯이 창건 연도나 창건에 얽힌 연기 설화 등이 분명하게 드러나 있지 못한 상태이나, 근대의 고승인 석전 박한영 스님이 작성한 "보문사법당중건기"에 작성한 글을 토대로 하면 신라 선덕여왕 4년(635년)화정대사라는 분이 창건하였다 한다.
새벽 동틀 무렵에 듣는 절 앞바다의 파도소리와 눈썹바위의 마애관음보살상은 예로부터 내려오는 강화8경에 드는 명승지로 꼽혔다. 번잡한 도심을 벗어나 서해바다의 비릿한 냄새를 머금은 바람을 맞으며 보문사에 오르면, 지방기념물 17호로 지정된 수령 약 600여 년이나 된 향나무가 절 마당에 늘 은은한 향을 머금고 있다. 향나무 뒤에는 어부가 건져 올렸다는 전설이 있는 23나한 님이 모셔져 있는 자연석으로 되어있는 거대한 석실이 있다. 또한, 석실 옆으로는 민속 자료로 지정되어 있는 지름 69cm, 두께 20cm 나 되는 보통의 것보다 약 2배 가량 큰 맷돌이 있으며, 중창불사를 끝낸 대웅전, 삼성각, 명부전이 절 마당에 위치해 있다. 눈썹바위의 마애석불은 절 마당에서 약8분 정도 더 올라가면 서해 바다의 경치와 시간이 맞는다면 석양까지 볼 수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