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캑스턴<caxton on dialects>

등록일 2003.11.0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4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현대 영어의 언어학적 정신력이 확립된 민족어로서 영엉 프랑스 스페인 포루투칼 이탈리아 독일 등으로 인식되어진다. 각각은 자신의 문학,역사, 문법을 가지고 있다. 각기 독립된 상태의 권위를 등지고 있다.
각각은 모든 법적인 공식적 통신매체이며 특별한 정치적 선구자들의 조직적인 목적이다. 이 상태는 요즘 유럽에서 수락되는 입회의 국가적 상징으로 다루는 르네상스로 물려 받았다. 중세를 통하여 유럽안에서 언어적 사고는 두 거대한 고대 언어의 지식적 우월성에 의해 형성되어왔다. 비록 소수만이 읽을 수 있고 더 소수만이 발음할 수 있는 그리스어는 유럽 문화의 주요한 원천으로 확인 되었고 그것은 호머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등 웅변가의 언어였다. 반면 라틴어는 유럽인들의 교육과 행정의 국제적 활동 언어였고 교회 대학 정부 법률의 언어였다. 지방 유럽 자국어의 지위의 동반 상승을 함께한 그리스어와 라틴어의 오랜 군림의 최후의 끝은 서양의 언어적 전통의 역사안에서 가장 중요하다.
최초의 영어 인쇄사로의 윌리엄 캑스톤은 eneydos를 포함하여 많은 프랑스 작품을 번역,출판하였다. 라틴어가 소멸해가는 유럽문화와 언어라는 사실은 더이상 캑스턴이 표하는 진짜 lingua franca를 갖지 않고 인쇄사와 출판사로서 동시대에 어려운 언어 선택을 했지만 기회이기도 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