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위한 러브퍼레이드인가

등록일 2003.11.06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1) 많은 참여인원으로 인한 쓰레기
2) 마약
3) 러브퍼레이드의 상업성
4) 퍼레이드에 의한 사고
5) 이념과는 다른 실제
:*: 맺음말 :*:

본문내용

러브 퍼레이드가 베를린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요란한 음악소리에 심장의 박동소리가 묻히고 모든 사람들이 한 형제로 - 러브 퍼레이드는 90년대의 반지성주의적, 감성적 생활감정의 표현이였다. 이 행사에 대해 학자들은 레이버(Raver)족으로 불리는 러브 퍼레이드 참가자들은 놀기 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들이라고들 한다. 11년 만에 엄청난 규모로 커진 러브퍼레이드에 대해 분석하는 학자들은 "러브 퍼레이드에 참가한 사람들은 몇 시간씩 길 위에서 고생을 하다가, TV 카메라를 들이대면 자신들이 즐거움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기 위해 적극적이 된다"고 말한다.
보수적인 정치가들의 많은 비판에도 불구하고 1997년을 기점으로 100만명이 넘는 젊은이들이 모여든 이 러브퍼레이드의 시작은 어찌 보면 유치한 것이었다.
1989년 베를린의 DJ인 모테(Motte)는 자신의 생일을 맞이하여 혼자서 쓸쓸히 보내고 싶지 않았다. 이에 그는 '평화, 친선 그리고 계란과자'를 위한 집회허가를 신청하였다. 이러한 모토는 군비축소(평화)를 의미하는 것이었으며, 음악을 통한 국제적인 이해와 합의(친선)를 그리고 식량의 공평한 분배(계란과자)를 의미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모토하에 대략 150명의 젊은이들은 트럭에 나누어 타고 베를린의 쿠담(Kurf rstendamm)거리를 행진한 것이 바로 첫 번째 러브퍼레이드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