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어린이 공화국 벤포스타

등록일 2003.11.06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목차없이 내용만 정리를 했습니다.
내용은 6장이고 감상이 2장이에요
벤포스타에 대한 간단한 사진을 함께
넣었어요
잘했다기보다는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래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린이 공화국 벤포스타를 세운 헤수스 실바 멘데스는 어린 시절에 집도 절도 없이 떠도는 아이들을 위해 도시를 건설한 에드워드 조지프 플래니건이라는 신부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를 보고 마음속에 신부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고 실바는 자기도 신부가 되어 에스파냐에 어린이들을 위한 도시를 세우고 싶었다. 그 때부터 플래니건 신부는 어린 실바의 모습이 되었다. 그 후 정말 신부가 된 실바는 고향인 오렌세의 가난한 동네에서 가난과 궁핍, 절망을 이겨내기 위해 함께 노력할 사내아이 열다섯 명과 친구가 되었고, 그 부모님들의 동의를 얻어 '소년들의 도시'를 세우게 되었다.
실바 신부는 열다섯 명의 사내아이와 낡은 짐차 한 대로 현수막을 붙이고 고물을 수집해 팔아 '소년들의 도시'의 생활비를 마련했다. 아이들의 첫 보금자리는 실바 신부 부모의 집이었다. '소년들의 도시'의 목표는 자기들만의 학교를 세우는 것이었다. 그리고 이 도시에서 공동 생활을 하며 지켜야 할 원칙들을 정해 놓은 '어린이 나라의 법'이 만들어진 것도 이때이다.
주민 총회는 이곳에서 가장 중요한 의결기관이다. 총회는 개인과 공동체의 문제를 의논하고 시장과 장관을 선출하며, 각자가 해야할 일에 대해 정한다. 이 회의를 통해서 아이들은 포도원 농장을 사들이고, 항상 회의를 통해 모든 일을 처리했으며 좋은 결과를 만들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어린이 공화국 벤포스타` 교육적 입장에서의 분석 6 페이지
    벤포스타 줄거리 이 책은 독일 사람 에버하르트 뫼비우스가 1972년에 한 달 동안 벤포스타를 다녀오고 쓴 여행기이다. ‘벤포스타’는 ‘벰포스타’라는 사투리로도 부르는데 단어에 담긴 뜻만을 따지면
  • [아동학,유아교육] 어린이 공화국 벤포스타를 읽고... 3 페이지
    저자는 벤포스타를 방문하여 실바신부로부터 그리고 직접 아이들의 생활을 보면서 새삼 아이들에 관한 능력에 대해서 스스로 놀라워 했다. 현대의 아이들과 그리고 부모들 보호아래서 자라나고 있는 아이가 겉으로 보았을 때는 안전하게 ..
  • [감상문]어린이공화국 벤포스타 2 페이지
    3월23일 목요일 여느 때와 마친가지로 <교육사회>를 수강하기 위해 인문대학건물로 들어섰다.강의실의 교수님께서 전 시간에 공부한 기능이론에 대한 피드백을 해주셨고 이어 우리가 `벤포스타`라는 어린이 공화국에 대한 영상을 보게 ..
  • [유아교육]어린이 공화국 벤포스타 6 페이지
    아이들의 자발성과 상상력으로 만들어낸 이상향 도덕경의 노자, 유토피아의 토마스 모어, 국가의 플라톤, 이들의 공통점은 이상향을 꿈꾸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상향은 언제까지나 이론일 뿐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앞의 위인들을..
  • [보육] 보육선진국 프랑스를 가다/어린이 공화국 벤포스타를 가다 4 페이지
    ▶보육선진국 프랑스를 가다 세계 최초로 정부차원의 보육을 실시했고 현재도 보육선진국으로 다른 나라의 본보기가 되고 있는한 보육선진국 프랑스를 취재한 이 비디오를 통해서 우리는 우리나라 보육정책에 대안을 제시 해볼수 있을..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