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 의학 건강] 건강은 자궁에서 나온다

등록일 2003.11.06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자궁의 상태에 따른 아이들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서술하였음..
많은 참고 되길...

목차

어떤의미인가?
생각요약
연구사례, 인터뷰사례

본문내용

어떤의미인가?
유전이 설계도이며, 출생 후 환경이 평생 지속되는 건축공사라면 '태내 환경'은 골격과 틀을 다지는 기초공사다. 자궁 속에서 부족한 영양이나 스트레스에 노출된 태아는 성인이 되었을 때, 혹은 그 성장과정에서 각종 성인병과 정신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다. 그것은 흡연이나 알코올, 약물과 같은 극단의 상황과는 차이가 있다. 엄마의 아주 미묘한 영양과 대사상태가 태아에게는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생각요약
자궁 속에서 영양 상태가 나쁘면 곧 만병의 근원이 되는 것 같다. 저체중아로 태어나면 심장병과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다른 사람들 보다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자궁내에서 발육 부전은 태어나서도 많은 병을 얻을 수 있다. 저 체중아로 태어나 아이들의 태반을 살펴보면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체내에서 아이가 영양 공급을 제대로 받지 못해 자라지 못 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저 체중아의 신장은 보통태아보다 작고 몸의 정수기 역할을 하는 사구체 숫자가 적고 크기도 작았다. 저 체중아는 태아 때부터 영양 부족이라고 인식하기 때문에 태어나서도 영양소를 비축하기 위한 절약형질로 변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최대한도로 영양분을 최대한도로 저장할려고 하고 많이 먹을려고 한다. 그렇게 되면 비만이 발생되고 혈압이 올라가고 그것이 성인병으로 이어진다.

참고 자료

kbs 의 생로병사의 비밀 참고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