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개론] 아동학대VTR을보고서

등록일 2003.11.0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 아동학대VTR을 보고 제생각을 적어보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7살영훈.온몸에 피멍투성이에다가 동상끼가있고숙모의 말한마디에 애가 긴장하고 움직이지못함.생활한 기력조차없다.말을듣지 않므녀 아이를 굶긴다.
아이가 누나랑 같이 왔지만 누나는 그집에 없고 외가집에 가있다고 한다. 세상밖에 나온 아이의 첫마디가 과자먹고싶다고 한다 지금은 아무것도 안준다고.아버지와 계모사이에서 태어난아이와 영훈이는 많은 차이가 있었다. 매일맞고 살았다고 한다 영양실조, 병원에 응급치료가필요로갔으나8가지가 넘는 병명에 걸려있었다.14.5㎏의 몸무게 누나 보람이는 집앞마당에 아버지가 암매장죽은지 4개월만에 발견함 .아동학대는 아이들의 문제가 아니라 어른들의 스트레스 해소로 아이를 학대한다고 전문이들이 애기한다.
영훈이의 가정은 먹고 자고 생활해야 할집이 구타의 장소였다고함 외출할때는 집안에 가두고몇시간씩 가두어둠.배고파던 보람이가 냉장고의 사탕을 먹다 아버지에게 들켜 욕설과 구타를 가했다 그후 사흘뒤 보람이가 죽었다.부모로부터 학대받은 아이는 평생 살아가면서 그 기억이 머릿속에 있다.
영훈이는 지금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있는 상태.영훈이는 왠만해서 울지않는다. 그치만 영훈이는 옆에서 어머니랑있는 같은 또래의 아이를 보면서 눈물을 흘렸다.정말 부모님의 정이 그리웠나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