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처녀들의 저녁 식사 vs 개같은 날의 오후

등록일 2003.11.06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처녀들의 저녁식사』를 보고...
▲ 주인공 이야기 ▲
▲ 작품속으로 ▲

◆『개 같은 날의 오후』를 보고...
◆ 줄거리 ◆
◆ 작품 속으로 ◆

본문내용

▲ 처녀들의 저녁식사 작품속으로 ▲
성적차별과 해방으로 비춰진 인물의 행위에 대해 생각해 보면, 동전은 분명 앞면과 뒷면이 있고, 앞의 그림과 뒤의 숫자로 인해 우린 쉽게 통용되는 동전임을 안다. 모든 인간은 기본적으로 어떠한 일면을 떠나서 존중되어야 당연하겠다....어찌 보면 이 사회의 답답하고 편협한 성적 사고의 즉, 성적행위에 따른 받아들여진 모습이 남성에 따른 여성을 도구화했었던 것이 사회 전반적 현상이었다고 해석을 한다면, 해방의 의미로 여성에 따른 남성의 도구화는 인간을 인간이하로 격하시킨 1차원적인 발상이라는 생각과 함께 위의 현상이 현실이었다 해도 일방적인 잘못보다는 관습에 따라 남성의 사고를 그대로 받아들인 여성의 사고에도 문제가 클 듯하다.
*개같은 날의 오후 작품 속으로*
이 영화에 대해서 한 마디로 논해 본다면 진부한 소재를 통해 참신한 상황을 연출해냄으로서 관객들에게 흥미를 주었고 단순한 줄거리를 바탕으로 많은 등장인물들의 의미심장한 대사들 을 통해 수많은 메시지를 주려고 했다 는 것이다.
등장인물을 중 심축으로 하여 그 캐릭터가 제시하는 일반적인 모습 위주로 보자. 우선 손숙 분을 보면, 그녀는 자신이 체득한 경험, 즉 그녀자신도 맞으며 살아왔다 는 것과 그로 인한 지금의 이혼상태로 인해, 자신과 일반 여성의 문제를 진지하게 인식한 인물 정도로 그려진다. 그래서 영화전반에 걸쳐 여성들이 놓치기 쉬운 중요한 문제들을 환기시키는 역할을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