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 모리와함께한화요일

등록일 2003.11.0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을 읽으면서, 어릴 적에 ‘죽음’에 대해 가졌던 두려움에 관한 기억이 생각났다. 잠들기 전 침대에 누워 천장을 물끄러미 쳐다보다가, 이따금씩 그런 생각들이 떠올랐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어쨌거나 그것은 어린아이의 호기심 내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떠올리게 될 의문과 두려움에 기인하는 것 이였으리라.. ‘사람은 왜 죽는 걸까..? 나도 죽겠지? 그러면 지금 내 눈에 보이는 것, 내 귀로 들을 수 있는 것, 그리고 내가 느낄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다시는 접할 수 없단 말인가?...’ 이런 생각들이 꼬리를 물고 이어졌다. 지금은 그런 생각이 들어도 별로 대수롭지 않게 넘겼을 텐데.. 그땐 그렇지가 않았다. 갑자기 알 수 없는 눈물이 흐르곤 했다. 그리고 나는 이런 감정이 나에게만 생기는 것인지에 관한 또 다른 의문이 들었다... 이러한 감정들에 사로잡힌다는 것이 더 이상 견딜 수 없던 어느 날 나는 엄마에게 이러한 감정을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 그리고 죽음에 관한 의문과 두려움에 대해 물어 보았다. 그때 엄마의 대답은 너무나 간단했다. ‘사람은 누구나 죽잖아.. 그런 생각은 누구나 들고, 그렇지만 그걸 언제나 생각하고 사는 사람은 없어.. 그리고 거기에 무감각해지기 마련이지... 너도 곧 그렇게 될 꺼야...’ 나는 이해되지 않았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서평]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7페이지
    * 지은이 소개 ◉ 미치 앨봄 Mistch Albom 에미상을 수상한 바 있는 방송가이자 칼럼니스트, 베스트셀러 작가. <디트로이트 프리 프레스>지에 글을 기고하고 있으며, APSE가 뽑은 스포츠 칼럼니스트 1위에 10차례..
  • 모리와함께한 화요일을 읽고... 2페이지
    내가 읽은 책의 제목은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이라는 책이고, 저자는 미치 앨봄이며, 세종 서적에서 1998년에 출판 되었다. 이 책의 주인공은 크게 두 인물로 볼 수 있다. 이 책의 저자인 미치와 그의 스승인 모리 교수. ..
  • 모리와함께한화요일 3페이지
    내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독서습관은 책 자체를 즐기며 좋아할 줄 아는 교양인이 되는 것이 아닌 책 속에서 어떠한 한 가지만 얻어가자고 하는 목적 지향적인 독서습관이 몸속에 뿌리박히게 되었다. 아마도 내가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
  • 모리와함께한화요일 4페이지
    책의 제목이 의미하는 바는?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책 제목은 말 그대로 병으로 죽음을 앞두고 있는 모리라는 스승과 보낸 화요일의 이야기를 말합니다. 책을 읽고 나면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이라는 말이 가슴에 찡 하고 울립니다...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독후감(줄거리, 감명깊은문구, 느낀점 포함) 4페이지
    과연 내가 인생의 끝에, 죽음의 문턱에 서 있다면 모리 교수처럼 저렇게 의연할 수 있을까? 내 주변 많은 사람들에 대해서는 잘 못 해준 것이 얼마나 후회될지, 또 나에 대해서는 못 해본 것들에 대해 얼마나 미련이 남을지. 아직..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서감상] 모리와함께한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