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정책론]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고 나서...

등록일 2003.11.05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으면서 참 인상깊게 남은 부분들이 많았다. 또한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목차

Ⅰ. 책을 읽기 전...

Ⅱ. 이 책의 대략적인 내용(요약)
1. 첫 번째 교훈 : 부자들은 절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2. 두 번째 교훈 : 왜 부자들은 자녀들에게 돈에 관한 지식을 가르칠까
3. 세 번째 교훈 : 부자들은 남을 위해 일하지 않고, 자신을 위해 사업을 한다.

Ⅲ. 이 책을 읽고 나서 느낀 점...

본문내용

Ⅰ. 책을 읽기 전...

지식정보정책론 강의 첫 시간. 교수님은 여러 권의 책을 가지고 오시면서 이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해서 독후감을 제출하라고 말씀하셨다. 그 책들은 모두 우리가 살아가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것들이었다. 그 중 나는 빨강표지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라는 책이 눈에 들어왔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여서 사람들에게 익히 들어왔던 책이었을 뿐만 아니라 책제목에서 느껴지듯이 오늘날 우리들이 살아가면서 돈을 어떻게 벌고 써야하는지에 대해 이 책에서 배울 수 있을 것 같았기 때문이었다. 아직까지 재정적인 개념조차 똑바로 잡히지 않는 나 이지만 여기에서 책 내용의 간단한 요약 정리와 이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점들에 대해 쓰고자 한다.

Ⅱ. 이 책의 대략적인 내용(요약)

이 책의 저자인 로버트는 아버지가 두 분이 계셨다. 한 분은 부자였고, 한 분은 가난했다. 두 분 모두 사회 생활에서 성공 하셨으며, 평생동안 열심히 일을 했다. 또 두 아버지는 모두 상당한 수입을 올렸다. 하지만 한 분은 평생 금전적으로 고생했다. 반면에 다른 아버지는 엄청난 부자가 되었다. 부자아빠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는 바로 사고의 차이에서 비롯된다고 말한다. 아래의 표에서 그 차이점을 살펴보자.

참고 자료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