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결혼은 미친 짓이다를 보고나서

등록일 2003.11.0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줄거리
2. 영화에 대한 평가

본문내용

◎ 줄거리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의 대강의 줄거리는 이렇다. 친구의 결혼식 사회를 보는 대가로 소개팅을 하게 된 준영, 그는 32살의 대학 영문과 강사로 지적이고 매너 좋은 연애지상주의자이다. 준영와 함께 소개팅을 하게된 상대자인 연희는 30살의 조명디자이너로써 섹시하고 당돌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처음 그들은 소개팅으로 만난 날 그들은 3차까지 가게되며 그로 인해 버스가 없어 택시를 타고 가야하는 상황이 된다. 택시비와 여관비가 거의 같다는 생각에 그들은 주저하지 않고 여관으로 와서 그들의 연애생활을 대변하는 듯한 섹스를 하게 된다. 이렇게 해서 시작된 그들의 관계는 계속 섹스를 가지면서 친숙해지기 시작한다. 그들이 만나고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났을 즈음해서 연희는 그들의 관계를 좀 더 확실히 하고자 한다. 결혼을 전제로 만나자는 말을 은근히 하지만 결혼은 하지 않고 연애만 하자는 생각에 준영은 연희에게 결혼에 대해서 별생각이 없다는 말을 하게 된다. 그 이후 그들은 서로가 결혼에 대한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준영은 전과 마찬가지로 연애만 즐기면서 하고 연희는 연애와는 별개로 결혼 상대를 찾게 된다. 연희는 결혼 상대를 찾는다는 말을 준영에게 하게 되고 준영도 그 말에 약간의 반감은 있지만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는 않는다. 연희는 그녀가 원하는 조건 좋은 남자와 결혼을 하게 된고 준영도 그런 그녀를 이해한다. 결혼 후 얼마의 시간이 지난 후 연희는 다시 준영을 찾아오게 된다. 조건 좋은 남자와 결혼을 하였지만 지겨운 생활의 활력소를 찾기 위해 준영과 동거를 하게 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성과 문학]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 를 보고 1페이지
    누구나 한번쯤은 결혼에 대한 로망스, 설레임을 꿈꿔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사회가 점점 물질화, 개방화, 다원화로 되어가면서 사람들의 결혼관도 함께 같은 절차를 밟고 있다. 이 영화의 제목만 봐도 여실히 드러난다. 영화의 모티..
  • [영화에세이]결혼은 미친짓이다 7페이지
    친구의 결혼식 사회를 대가로 소개팅을 하게 된 준영은 지적이고 매너 좋은 대학 강사이다. 그의 소개팅 상대, 연희는 섹시하고 당돌한 조명 디자이너이다. 그들은 첫 만남에서 상투적인 질문과 대답을 주고받다가 3차로 술집까지 가게..
  • 결혼은미친짓이다 영화 2페이지
    처음 “결혼은 미친 짓이다.”라는 제목을 접하였을 때, 어떤 의미인지 궁금했다. 정말 미친짓일까? 아니면 반어법일까? 어떤 이중적 모호한 의미를 가진 것일까? 친절한 금자씨를 보면 왜 화장을 그렇게 하니? 라는 질문에..
  • 결혼은 미친 짓이다 심층 분석문 19페이지
    2) 연출 및 각색의 동기: 제 24회 ‘오늘의 작가상` 수상작으로 화제가 됐던 이만교의 소설 <결혼은, 미친짓이다>를 스크린에서 볼 수 있게 된 건 전적으로 유하 감독의 노력이다. 당시 오늘의 작가상 시부문 심사위원이..
  • 결혼은 해야하는가 5페이지
    결혼의 정의는 정서적 관계, 성적인 일부일처의 관계, 법적 책임의 관계, 자녀의 적출을 보장하는 관계, 공적 의식의 관계이다.성인의 남녀는 이성교제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가 원하는 선택이 이루어지면 결혼에 이르게 된다.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영화감상문] 결혼은 미친 짓이다를 보고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