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well에 관하여...

등록일 2003.11.04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 생애
◈ 작품세계

본문내용

Lowell은 1917년 3월 1일 메사추세츠의 보스턴에서 태어났다. 해군장교였던 그의 부친이 머물고 있던 워싱턴과 필라델피아에 몇 번 간 것을 제외하고는 유년시기를 대부분 보스턴에서 보냈다. 그는 성 마크 학교(St. Mark's School)을 다녔으며, 그곳에서 가르치고 있던 시인 리차드 에버하트(Richard Eberhart)를 알게 되었다. 그는 예술에 점차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세잔(Cezanne)과 다른 화가들의 그림에서 문학작품과의 유사성을 발견하였다. 그는 아마도 이 때부터 시인으로서의 삶을 살아갈 생각을 품게 되었던 것 같다. 그는 하버드에 입학하여 문학에 심취했으나 그 곳의 학풍이 마음에 들지 않아 2년 후에 케년(Kenyon) 대학으로 전학하여 랜썸(John Crowe Ransom)과 함께 연구하였다. 랜썸의 지도를 받아가며 그는 고전과 논리학과 철학을 연구하였다. 1940년에 졸업한 후, 로월은 루이지애나 주립대학(Louisiana State University)에 다녔으며, 여기서 워렌(Robert Penn Warren), 브룩스(Cleanth Brooks)와 함께 연구했고 알렌 테이트(Allen Tate)와도 친밀한 교우관계를 이루었다. 그는 1940년 케년 대학을 졸업하자 이웃 대학에서 가르치며 소설을 쓰고 있던 그의 첫 아내가 된 진 스태포드(Jean Stafford)와 결혼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퍼시벌 로웰 『내 기억 속의 조선, 조선 사람들』서평 및 분석 8 페이지
    Ⅰ. 들어가며 19세기 말, 1876년의 강화도조약을 계기로 조선이 문호를 개방하면서 여행가, 선교사, 의사, 탐험가, 교육자 등 적지 않은 수의 낯선 서양인들이 찾아와 다양한 목적에서 조선 사회를 묘사하거나 분석하는 여행..
  • Robert Lowell과 ‘I’의 재발견 4 페이지
    로버트 로월(Robert Lowell)은 시를 통하여 현실세계에서 인간의 실존의식과 구원의 문제를 밝히고자 노력한 시인이다. 그는 형식과 내용 면에 있어 다양한 변화를 보여주었으며, 중기에는 주로 개인적 삶의 내용을 담은 고백..
  • 퍼시벌 로웰의 조선 답사기 4 페이지
    Ⅰ. 그 날의 기억 - 조선 그리고 조선 사람들과 만나다 1883년 7월의 어느 날이었다. 동경대학에서 교수 생활을 마치고 귀국한 Edward Morse 박사와의 만남 이후, 나는 일본행을 결심했고 그 해 5월 25일 일본..
  • 보스턴의 지식인들(Boston Brahmins) 2 페이지
    어느 토요일 그들은 “토요클럽”이란 이름으로 저녁식사를 위해 만나게 되었다. 평소 친분이 있었던 대부분의 인사들이 함께 모이게 되었는데 회원들은 Longfellow, Hawthone, O. W. Homes, J. G. W..
  • 1950년대 이후 현대 미국시 6 페이지
    <1950년대 전후의 현대시인 비교> 제 2세대 현대시인들에게 있어서 제 1세대 현대시인들의 영향은 거의 절대적이었다. 하지만 19세기 낭만주의시가 18세기 신고전주의에 대한 반향이고, 20세기 초 현대시는 빅토리아시대의..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