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문학] 막심고리끼의 어머니

등록일 2003.11.04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독후감을 제출하라고 해서 줄거리부터 정리해보았습니다. 다른 분들이 줄거리를 실어놓지 않아서 제가 정리해놓은 줄거리는 많은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 1장 >
1) 노동자촌은 공장에 다니면서 기계 기름 냄새나 휴일만 되면 잠을 자거나 젊은이들은 고주망태가 되어 서로 주먹질을 하는 등의 개울물이 흐르듯 단조로운 삶을 보여주고 있었다. 타지방에서 온 듣도 보도 못한 이야깃거리를 갖고 있는 낯선 사람들은 그저 그런 공장촌 사람들과 따로 떨어져 살아야만 했다.
2) 열쇠공인 미하일 블라소프는 무뚝뚝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하여금 공포감을 불러 일으켰고 공장사람들은 물론이거니와 아내, 아들 심지어는 경찰, 의사 모두에게 욕지거리를 하며 험하게 굴었다. 결국, 그는 탈장으로 죽었는데 그 때의 모습은 침울해 하는 모습이었다.
3) 아들은 아버지가 죽은 후 잠시 방황을 하였지만 그런 아들을 부드럽게 감싸는 어머니 때문에서였는지 다른 젊은애들과 다르게 변해가는 빠벨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아들의 태도는 어머니를 기분 좋게 해주었지만 그 영문을 이해할 수 없는 불안감은 더해만 갔다.
4) 어느 날, 빠벨은 아버지가 죽은 후 2년 동안 금서를 읽어왔고 노동자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어머니에게는 근심과 두려움으로만 느껴지는 일들을 해왔다고 고백하였다. 어머니는 그런 아들을 하염없이 가엾이 여기며 걱정하였다.
5) 어느 토요일 저녁, 빠벨과 같은 길을 걷고 있는 사람들이 빠벨의 집으로 모였다. 어머니는 애초에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호감을 갖게 하는 나호드까와 평범한 나따샤 등의 젊은이들을 만나보고는 이상한 사람들이 아니라서 안심을 하고 아직 어린애들이라고 스스로 위안을 삼는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막심 고리끼의 어머니 5페이지
    이 작품의 제목은 『어머니』이다. 이 작품에서 나오는 중요인물은 어머니와 파벨인데 왜 어머니란 이름을 제목으로 사용하였을까 생각해보았다. 어머니와 파벨은 성장하는 인물로 묘사되어있는데 여기서 어머니는 당시의 러시아를 대변하는 ..
  • [러시아 문학] 막심고리끼에 대해 2페이지
    막심 고리끼의 작품은 초기 낭만주의적 성격에서 리얼리즘적 작품 성격을 거쳐 사회주의 리얼리즘 작품에 이르게 된다. 초기 작품들에서부터 현존하는 삶의 질서에 대하여 단호히 거부하여 어떠한 억압으로부터도 자유로운 인간의 권리를 주..
  • 막심고리끼의 어머니를 읽고 11페이지
    본명은 페슈코프(Aleksei Maksimovich Peshkov)로 니주니노브고로트 에서 출생했다. 4세 때 부친을 여의고 조부의 슬하에서 양육되었다. 12세에 구두 수선공을 시작으로 접시닦이, 심부름꾼, 수위, 부..
  • 막심고리끼의 어머니와 사회주의 리얼리즘 3페이지
    ꡐ어머니ꡑ는 문학특강 수업이 아니었더라면 평생 읽지 않고 지나쳤을 작품인지도 모른다. 당시에는 노동이니, 동지니 해서 내가 이해하기에 어려운 용어들이 많았고 주인공 이름도 너무 길어 전혀 흡입력있게 다가오지 않았었다. 하지만 ..
  • 어머니를 읽고 2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목이 메이는 단어. '어머니'를 읽으면서 나는 무엇을 느꼈을까. 이 소설의 배경은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 로드라는 도시로 당시 주요한 교역의 중심지여서 큰 시장이 있었고 소르모보 조선소라는 큰 공장을 가지고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