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마 평전

등록일 2003.11.04 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나는 이제 가나, 백년 후 세상은 사상의학으로 귀일할 것이다”
"만물에 성향이 있듯, 사람 역시 저마다 다른 체질이 있다."
체질별 사상인 건강법
체질별 사상인 구별법

본문내용

자신이 가고자하는 방향으로 끝까지 가고자했던 그 마음과 열정이 끝내는 파도를 멈추게 하고, 바다를 잠재운 사실 때문이리라. 그 이의 발자취는 영원으로 남을 생각인지 먼 훗날이 돼서야 희미하게만 보이던 발 자욱이 그 위의 눈이 녹아내리고, 내린 비가 마르고, 내려앉았던 낙엽들이 바람에 쓸려가며 이윽고 태양의 밝은 빛을 받으며, 오랫동안 숨겨왔던 눈물을 보인다.
서려있던 설움이 쏟아지며 그를 보는 두 눈엔 모두들 그렁그렁 맑은 눈의 물이 고여 있었다. 차가운 겨울의 새벽 눈밭 걸을 때 두 발이 다 젖어 감각조차 없어지지만 죽지 않는 이유는 마음속의 따스함이 그를 모르게 녹여주고 있기 때문이더라.
가시밭길 맨 발로 걸어도 이제 나 두렵지 않은 건 그대의 숨소리가 아직도 내 가슴 안에 살아남아 메아리치며, 나의 어제를 지워주고 내일을 추억하게 함입니다.

내가 동무 이제마를 처음 만나게 된 건 최수종이 열연한 TV 사극드라마 ‘태양인 이제마‘ 을 보고 나서였다. 사상의학의 신비함을 보며 어느새 이제마라는 한 역사적 인물에 깊이 빠져버려 한동안은 컴퓨터 앞에 앉아도 그를 찾았고, 사람을 만나도 그를 찾게 되었다. 그리하여 태양인 이제마라는 책을 읽게 되었는데 며칠을 정독을 하며 밤을 지새고 난후의 감동은 내 가슴 언저리에 아직도 매일을 새롭게 단장을 하며 남아 있었다. 이번 레포트의 주제로 망설임 없이 독후감을 선택한 것은 당연한 것이었다.

참고 자료

• 이제마 평전. 김종덕 외
(허구와 상상을 걷어낸 동무의 참모습)
• 태양인 이제마 (상/중/하). 노가원 저
www.koma.or.kr - 대한 한의사협회
www.esasang.com - 사상체질의학회
www.hellostar.com - KBS 드라마 태양인 이제마 공식 홈페이지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