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학] 진화론과 창조론

등록일 2003.11.04 MS 워드 (doc)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 진화론
- 창조론
- 진화론의 오류와 비교
- 나의 견해

본문내용

나의 의견
우리 나라 고등학교에서는 당연한 듯이 진화론을 하나의 진리처럼 학생들에게 주입시킨다. 이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을 한다. 진화론은 하나의 가설이지 절대적 진리는 아니라는 것이다. 미국의 캔자스 주에서는 교육 위원회가 진화론을 교육과정에서 삭제키로 결정을 내려 종교계와 과학계간의 뜨거운 논쟁이 한창 중이다. 우리 나라에도 이러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삭제가 불가능하다면 교과서 내용에서 진화론과 창조론의 같이 다루는 방향으로 개선되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의 종교는 기독교로 예전부터 진화론과 창조론에 대해서 참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나는 창조론을 지지하는 사람이다. 창조론을 지지하는 이유가 단지 내가 기독교인이기 때문이 아니라 진화론에 대한 거짓자료와 창조론에 대한 증거를 보았기 대문이다. 현재 내가 알고 있는 진화론을 증명해주는 자료 중 거짓 자료로 밝혀진 것들이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인류가 원숭이에서 현재의 인류로 진화를 했다는 인류진화설을 뒷받침해주고 있는 두계골이 사실 발견된 것이 아니라 원숭이의 두계골로 조작되어졌다는 사실이다. 또한 일본 해안에서는 공룡이라고 추정되는 시체가 어선에 의해서 발견이 되었다는 기사가 실리기도 하였다.
그렇다고 진화론의 주장을 모두 무시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자면 다윈의 자연선택설에서 분명히 자연에 의해서 동물들이 변화를 한다는 사실은 인정을 하지만 새로운 종으로 진화를 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이처럼 창조론을 뒷받침해주는 자료들을 봤을 때 창조론은 사실이라는 것이며 창조론이 사실이란 이야기는 창조주가 존재한다는 것 또한 사실이라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