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풍차방앗간에서 온 편지.

등록일 2003.11.0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알퐁스 도데의 단편집 <풍차방앗간에서 온 편지>에 대한 감상과 알퐁스 도데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Lettres de mon moulin>은 알퐁스 도데가 프로방스의 한 풍차방앗간에 정착하면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 이야기, 프로방스의 독특하고 특유의 색채가 묻어나는 옛이야기등이 짧고 간결하지만, 매우 향기롭게 담겨있다.
먼저, 'Installation'은 알퐁스 도데가 프로방스의 어느 풍차방앗간에 정착하게 된 이야기이다. 그가 얼마나 프로방스의 자연과 풍경, 동물, 사람들에게까지 감동을 받고 애정을 쏟게 될것인지를 어렴풋이나마 느낄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내가 어떻게 시끄럽고 어두운 파리를 그리워할수 있겠느냐고 한다. 그는 동물들의 무리가 마을로 돌아오는 장관을 보며 감탄해 마지 않는다. 비록 수업시간에 배우는 책은 짧게 요약되었지만 충분히 알퐁스 도데가 느꼈을 감동과 느낌, 그곳의 냄새까지 느낄수 있을만큼 매우 생생하게 다가왔다.
두번째 이야기인 'La diligence de Beaucaire' 는 알퐁스 도데가 프로방스의 한 풍차방앗간으로 가던 중 타고 간 승합마차에서 일어난 이야기이다. 매번 다른 남자와 눈이 맞아 집을 나가는 아내이지만 다시 돌아올때마다 말없이 받아주는 한 장인을 그의 이야기를 아는 빵장수가 비아냥거리며 장인에게 모욕을 준다. 그리고 마지막에 '나'에게 이렇게 말한다. "내 얼굴을 잘 봐두시요. 나중에 보케르에서 살인사건이 일어났다고 하거든 바로 그 범인을 알고 있다고 말할수있을것이요." 빵장수의 비아냥에 한마디도 못하고 앉아있던 장인이 마지막에 이런말을 했을때엔 정말 엄청난 증오와 아픔, 슬픔이 뒤섞여서 나온 감정의 말로였을것이다. 그 마음이 느껴지는듯 해서 매우 아프고 슬펐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