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의이해

등록일 2003.11.03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 그립(grip)
◈ 스탠스(stance)
◈ 스윙(swing)
◈ 4 스텝의 기본자세
◈ 릴리스(release)

본문내용

◈ 그립(grip)
볼에 뚫려 있는 세 개의 구멍에 엄지, 중지, 약지를 이용하여 볼을 쥐는 상태를 그립이라고 한다. 볼을 던졌을 때 엄지가 제일 먼저 빠져나오기 때문에 약간 헐거운 느낌이 드는 반면 중지와 약지는 약간 죄이는 느낌이 드는 정도가 좋다. 구멍과 구멍 사이의 간격을 스팬이라고 하는데, 스팬의 변화에 따른 그립의 종류에는 세 가지가 있다.
1) 컨벤셔널 그립(conventional grip)
보편적인 그립의 형태로 초보자나 여성 볼러에게 적합한 그립이다. 컨벤셔널 그립은 중지와 약지를 둘째 마디 끝까지 넣어 스팬의 길이를 적당하게 조절한 것으로 볼의 컨트롤에 유리하다.
2) 풀 핑거 그립(full finger grip)
스팬을 최대한도로 넓힌 그립으로 프로 볼러들이 즐겨 사용하는 고난도의 그립 형태이다. 중지와 약지의 끝마디로 볼을 쥐는 것으로 볼을 지지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이 따른다. 그러나 중지와 약지에 강한 힘이 걸리기 때문에 강한 볼 액션을 기대할 수 있다. 큰 커브 볼이나, 강한 훅을 구사할 수 있지만 초보자에게는 무리한 형태의 그립이다.
3) 세미 핑거 그립(semi finger grip)
중급자 이상의 경험 많은 볼러들이 사용하는 그립으로 중지와 약지를 둘째 마디 중간까지 구멍에 넣어 스팬을 다소 넓힌 형태이다. 볼을 지지하기 쉽고 스피드와 액션이 뛰어난 투구를 구사할 수 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