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서핑] 윈드서핑

등록일 2003.11.03 한글 (hwp) | 13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에이플러스 받아서 하나 올리겠습니다. ^^

목차

Ⅰ. 윈드서핑 장비 알아보기
Ⅱ. 윈드서핑 조작법 알아보기
Ⅲ. 윈드서핑 용어 알아보기
Ⅳ. 윈드 서핑의 역사 알아보기

본문내용

Ⅰ. 윈드서핑 장비 알아보기

ⅰ. 보드(Board)
보드는 별명 하루라고도 하며 성인이 3명정도 탄 정도로서는 가라앉지 않을 정도의 부력을 가지고 있다. 그 구조는 크로스링폴리에틸렌, ABS, 에폭시수지, 글라스피버 등의 재료로써
겉껍질을 만들고, 포말성우레탄, 에더폼 등을 주입한 것이 보통이다. 개중에는 속이 빈 보드도 있지만, 이 속이 빈 보드는 파손되기 쉽고, 위험성이 많다. 보드에는 앞 뒤의 구별이 있으며, 대체로 3등분하여 위 그림과 같이 앞부를 바우,중앙부를 미집, 뒷부를 스턴이라고 부르고 있다. 또 바우에서 시작해서 스턴쪽으로 보드중앙부에 선을 그어서 2등분하여 좌측을 포트사이드, 우측을 스턴보드 사이드라고 한다.
다시 보드를 옆에서 보아 윗부분을 덱, 아랫부분을 버텀이라고 부른다.

ⅱ. 대거보드(Dagger Board)
이것은 센타보드라고도 부르는 것으로써 보드가 옆으로 흘러가는 현상을 막아준다. 즉, 세일링보드가 바람에 대하여 어떤 각도로써 세일링할 때 그 각도를 흐뜨러지게 하지 않기 위하여 유용된다. 대거보드는 보드에 삽입식으로 되어 있으며, 그 중에는 삽입한 그대로 보드 아래에 넣을 수 있는 스윙백식인 것도 있다. 이 스윙백식인 대거보드는 발로 조작하며 보드에 대하여 어떠한 각도로도 조절할 수 있다.

ⅲ. 스케그(Skeg)
이것은 핀이라고도 부르며 보드의 직진성을 안정시킨다. 또 보드가 옆으로 흐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도 유용된다. 보드의 버텀스턴에 나사못 종류로 부착하기도 하고 끼워 맞춤식이 되어 있는 형인 것도 있다.

참고 자료

좋은 자료입니다. 에이플 받았슴다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